"지역 발전 위한 정책 대안 제시해 주길"
상태바
"지역 발전 위한 정책 대안 제시해 주길"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3.11.26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운태 광주광역시장
‘광주데일리뉴스’의 창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소통하는 언론, 색다른 뉴스’를 지향하는 ‘광주데일리뉴스’가 지역민들과 활발하게 소통하며 심도 있는 정보와 대안을 제시함으로써 많은 독자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민선 5기 광주공동체는 ‘민주·인권·평화의 도시’이자, 21세기 문화의 시대에 문화로 돈을 버는 ‘문화콘텐츠 허브도시’, 대한민국 경제를 이끌어가는 신흥 ‘수출주도형 첨단과학산업도시’로 변모하고 있습니다.

특히, 경제적인 측면에서 볼 때 광주는 ‘3년 연속 사상최대 수출실적’ 달성, ‘10개월 연속 고용율과 취업자수 증가율 전국 1위’ 등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올해 10월 현재 광주의 수출실적은 대전·대구는 물론 부산보다 20억 달러가 많은 실적을 거두고 있으며 올해 목표인 160억 달러를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통계청·금융감독원·한국은행이 공동 발표한 ‘2013년 가계금융복지조사 결과’에서는 광주의 가구소득이 전국에서 네 번째로 높고, 부채는 특·광역시 중에서 가장 적은 ‘잘사는 도시’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광주는 ▲U대회 선수촌APT 100% 분양, ▲U대회 남북단일팀 구성 청신호, ▲사상최대 ‘국비예산 3조원 시대’, ▲‘가장 건강한 도시’ 3년 연속 선정, ▲동아시아문화도시 선정 등 많은 결실을 거두고 있습니다.

아무쪼록, 이번에 창간하는 ‘광주데일리뉴스’가 지역발전을 위한 정책대안 제시와 시민역량 결집을 위해 힘을 보태주셨으면 합니다.

‘광주데일리뉴스’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고맙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