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차미인보성쌀,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쌀 부문 대상
상태바
녹차미인보성쌀,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쌀 부문 대상
  • 홍일기 기자
  • 승인 2014.09.21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군은 18일 서울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열린 '2014년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시상식에서 녹차미인보성쌀이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지역특산물 쌀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사)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제정한 이 상은 한국리서치가 기업 및 공공기관의 우수브랜드에 대해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직접조사를 거쳐 선정하고 있다.

녹차미인보성쌀은 농촌진흥청의 탑 라이스 재배 매뉴얼에 따라 농가와 100% 계약 재배로 생산되고 있고 쌀의 단백질 함량이 6.0% 이하로 일반쌀(6~8%)에 비해 맛이 월등히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통합RPC 도정시설은 최첨단 건조 및 저장 시설을 갖추고 있어 주문 즉시 도정해 출고하는 등 제품의 신선도 유지와 차별화된 밥맛을
위해서 철저한 품질 관리를 하고 있다.

녹차미인보성쌀은 보성군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이 2012년부터 중앙공무원교육원에 납품하고 있고 2013년에는 양재종합유통센터, 2014년은 성남종합유통센터에 입점한 상태다.

양동율 보성군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 대표는 "2년 연속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에 선정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 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신뢰받는 최고의 명품쌀을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녹차미인보성쌀은 2008년부터 7년 연속 '전남 10대 고품질 브랜드쌀' 선정, 6년 연속 '전국 12대 고품질 브랜드쌀' 선정, 2011년 여성소비자가 뽑은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 등 최고의 명품 쌀로 인정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