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민들, 김칫국만 마시고 있나?
상태바
지역민들, 김칫국만 마시고 있나?
  • 최현웅 기자
  • 승인 2013.11.26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산교육지원청, 교육부 “신경조차 쓸 사항 아니다!”
협의회, “모든 수단 동원해 관철 시킨다”

광산교육지원청의 설립을 위해서는 반드시 교육부의 승인이 뒤따라야 한다. 하지만 지역민들의 이러한 움직임에도 교육부는 새로운 교육지원청의 신설이나 분리에 대해 검토한 적도 없을뿐더러 앞으로도 이러한 기조엔 변함이 없음을 알려왔다. 한마디로 지역민들이 그러거나 말거나 전혀 신경조차 안 쓰고 있다는 반응이다.

교육부의 해당 관계자는 지난 15일 본지와의 전화 통화에서 “올 7월에도 광산교육청 신설과 관련한 민원이 제기된 것으로 안다. 하지만 결론부터 얘기 하자면 광산교육청 신설에 관한 논의나 검토는 전혀 없으며 현재 교육청의 기조만 보더라도 앞으로도 그럴 가능성은 거의 없어 보인다”고 잘라 말했다.

이어 “학교현장을 중심으로 보다 작고 효율적인 교육지원정책을 펼치고 있는 입장이며 행정 효율성 강화 차원에서 마산, 창원, 진해 등의 예를 보더라도 현행 교육청을 오히려 축소하거나 통폐합을 검토하고 있는 상황이라 새롭게 신설하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못 박았다.

덧붙여 광산구가 주장하고 있는 지속적인 인구수·교육수요 증가의 문제 역시 서울이나 경기도 등 대규모 인구가 밀집된 지역과 비교하면 이들 지역 역시 신설 및 분리해야 하는 형평성 문제도 제기되지 않겠느냐고 말했다.

이렇듯 교육부의 입장이 단호함에도 광산교육발전협의회는 모든 수단을 동원해서라도 반드시 뜻을 관철시키겠다는 입장이다.

협의회는 지난 6일 10만 8천여 명의 서명운동 완료에 이어 14에 열린 촉구대회에서 광산지역 주민과 학부모, 학생, 교직원의 오랜 숙원사업인 광산교육지원청 신설은 지역 간 교육행정수요의 불균형 현상을 해소해 보다 효율적인 교단지원 행정체계를 구축할 수 있다고 설명하고 우선 지난 6일 취합된 10만 8천여 명의 서명명단을 지역구 국회의원 등과 함께 교육부에 전달하기로 하고, 총리실과 국회 등에도 이를 전달해 지역민의 뜻을 전달할 예정이다.

광산교육발전협의회 강박원 수석공동대표는 “광산교육지원청 원상회복을 위해 출범한 광산교육발전회가 광산교육지원청 복원을 위해 서명운동에 돌입한지 불과 4개월여 만에 10만 8천여 명에 달하는 시민들로부터 서명을 받아낸 건 이렇게나 많은 시민들이 광산교육청의 설립 필요성에 공감하고 있는 것”이라고 자평했다.

이어 “서명한 이들 중 20%는 타 자치구 주민이었다. 이는 광산구가 속한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은 전국 교육지원청 평균 학생수의 4배인 17만 명을 담당해 광산구는 물론, 서구와 남구의 학생들에게 까지도 적절한 교육행정 서비스를 제약하게 되는 결과를 초래하고 있다는 것을 방증하는 결과”라고 지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