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대표 꽃 축제, 영광 불갑산 상사화축제 성료
상태바
가을 대표 꽃 축제, 영광 불갑산 상사화축제 성료
  • 홍일기 기자
  • 승인 2014.09.24 2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14회 영광 불갑산 상사화축제가 50만 명의 관광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룬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아름다운 상사화! 그리움이 번진다!”라는 주제로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열린 제14회 영광 불갑산 상사화축제가 50만 명의 관광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룬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올해 상사화 축제는 꽃 개화가 절정을 이룬 가운데 개최되어, 전국에서 수많은 관광객들이 찾아,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가을 꽃 축제임을 다시 한 번 실감케 했다.

특히, 전설과 설화를 재연한 연극과 상사화를 주제로 한 공연, 나의 이상형 찾기, 사랑의 정원 만들기, 상사화 전설에 맞는 각종 포토존 설치 등 관광객들이 직접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여 관광객 들이 함께 느끼고 즐기는 축제로 거듭났다. 또한, 야간경관조명을 설치하여 밤에도 상사화를 볼 수 있도록 하여 밤늦도록 상사화를 보기 위한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영광군 관계자는 “상사화 축제는 끝났지만 9월말까지는 상사화가 피어 있어, 아직 상사화를 보지 못한 관광객들은 이 시기까지 영광 불갑산을 찾아주시면 된다”라며 “올해 나타났던 문제점을 개선하여 내년에는 더욱 성숙한 축제로 발전시켜 초가을 야생 꽃 축제로 발전시키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상사화 축제기간에 열려 관광객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했던 KBS 전국노래자랑 영광군편은 28일 12시 10분에 방송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