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문화재단 서영진 신임 대표이사 취임
상태바
광주문화재단 서영진 신임 대표이사 취임
  • 강금단 기자
  • 승인 2014.10.13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의 문화주체화…재단을 광주정신·문화의 허브로”

서영진 제2대 광주문화재단 신임 대표이사가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광주문화재단은 지난 13일 서영진 신임 대표이사가 윤장현 광주광역시장으로부터 임명장을 받고 공식 취임했다고 밝혔다. 서 신임 대표이사는 이 날 오전 빛고을시민문화관 4층 다목적실에서 직원들과의 상견례를 가진 뒤 공식 업무를 시작했다.

이 자리에서 서 대표이사는 취임사를 통해 재단 비전을 ‘시민의 문화주체화…광주정신·문화의 허브’로 제시하고 “광주문화재단이 광주문화의 발전소, 시민과 문화예술인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사랑방이 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서 대표이사는 “문화야 말로 곧 정신의 결정체”라고 강조하고 “문화협치를 통한 다양성 확장, 창조문화로 문화도시 가치 극대화, 사람 중심의 문화복지 구현 등 3대 목표를 두고 업무를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직원들의 열정과 광주사랑정신으로 시민과 문화예술인들에게 낮은 자세로 헌신해 줄 것”을 당부했다.

서 신임 대표이사는 광주일보 편집국장, 히로시마 총영사, 광주매일신문 사장을 역임했고, 아시아문화개발원 이사, 광주비엔날레 감사로 재직하면서 언론계와 문화·사회단체에서 폭넓은 활동을 해왔다. 저서로 ‘지방경영시대의 선택’, ‘한국의 시도지사와 지역정책’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