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 사회적기업 우수사례 경진대회
상태바
북구, 사회적기업 우수사례 경진대회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3.11.28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사례 공유 및 정보교환, 사회적기업 발전방안 모색

북구(청장 송광운)가 어려움을 극복한 사회적기업의 성공사례 발표 및 우수사례 발굴을 위한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29일 오후2시 구청 3층 회의실에서 개최되는 ‘2013 사회적기업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 관계자와 주민들이 참여하는 가운데 열린다.

이번 경진대회는 어려움을 극복한 사회적기업의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확산하고 일자리창출 모델 공유 및 기업간의 정보교환을 통해 발전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를 위해 북구는 지난 10월 24일 ▲경영이념 ▲사업내용 ▲장애요인 극복정도 ▲지역자원연계현황 등의 1차 심사를 거쳐 (주)포인트아카데미 등 6개 기업을 본선 참가기업으로 선정, 사례발표를 통해 사업적기업이 나아가야 할 길 등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북구청 1층 민원실 갤러리에서는 오는 12월 5일까지 북구 48개 사회적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 사례를 전시하여 사회적기업의 생산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홍보와 교류의 장도 마련하고 있다.

송광운 북구청장은 “이번 사회적기업 우수사례 경진대회와 제품․서비스 전시회가 사회적기업의 이익을 창출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기업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는 건전한 사회적 기업 육성을 위하여 인큐베이팅사업, 디자인 경영교육, 멘토-멘티 지원, 1사 1사회적기업 결연사업, 판로지원 등의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