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은 다시 일어선다’
상태바
‘농업은 다시 일어선다’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3.11.29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낙연 국회의원 초청 담양포럼 열려

담양군이 FTA 등 어려움에 처한 우리 농업 농촌의 현실을 돌아보고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대응 방안 마련을 위해 포럼을 개최한다.

▲ 국회의원 이낙연
군은 오는 12월 5일 오후 4시 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이낙연 국회의원을 모시고 ‘농업은 다시 일어선다’ 라는 주제로 특별 초청 강연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낙연 의원(담양ㆍ함평ㆍ영광ㆍ장성)은 이번 포럼을 통해 이상기후에 의한 자연재해와 한~미․한~유럽 FTA 체결에 이어 한~중 FTA 협상 등으로 더욱 어려워지고 있는 우리 농업의 현실과 대안에 대해 이야기 할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이 의원은 ‘농업은 나라와 전 국민이 그 존립을 부추겨야 하는 산업이며, 농업이 망가지면 국민의 목숨 또한 안전할 수 없다’는 평소의 철학에 대해 설파할 것으로 보인다.

군 관계자는 “인류가 생존하는 한 반드시 다시 일어서야 할 농업에 대한 이번 강연이 군민과 공직자의 농업에 대한 인식을 재정비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번 강연에 군민과 유관기관 단체 임직원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이낙연 의원은 제16ㆍ17ㆍ18ㆍ19대 민주당 국회의원으로, 국회 기획재정위원으로 활동 중이며,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우수상(2009, 2010), 민주당 선정 국정감사 최우수 의원상(2012)을 수상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