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수돗물 안전합니다
상태바
광주시 수돗물 안전합니다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3.11.29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수장, 가정 수도꼭지 수돗물 “ 먹는물 수질기준 적합 ”

광주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수도법에서 규정한 11월중 정수장 4개소와 수도관노후지역 수도꼭지 8개소 및 일반 수도꼭지 130개소에 대하여 수질검사를 실시한 결과 모두 먹는물 수질기준에 적합하였다고 밝혔다.

조사결과, 4개 정수장(용연,지원,덕남,각화)은 먹는물수질기준 58개 검사항목 중 납 등 중금속, 페놀 등 유해물질, 벤젠 등 휘발성유기물질의 40개항목은 전혀 검출되지 않았으며 나머지 항목도 먹는물 수질기준 값보다 낮게 검출되었다.

또한 각 정수장 공급지역별로 16년 이상된 수도관 노후지역 수도꼭지에 대해 10개 항목을 검사한 결과 모두 수질기준에 적합하였다.

상수도사업본부 관계자는 “우리시는 첨단분석 장비로 환경부 먹는물수질기준 58개 보다 훨씬 많은 182개 항목을 검사하고 있고 위원회 주관으로 매월 그 결과를 공표하고 있다.”라며 “시민이 안심하고 수돗물을 이용할 수 있도록 수돗물을 모니터링하고 그 결과를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water.gjcity.net)에 공개하여 수돗물의 신뢰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수돗물 수질 상세검사 결과 자료
 
광주시에서는 수도법이 정한 바에 따라 수돗물을 검사하고 그 결과를 공표하고 있습니다. 또한 상수원에서 가정에 이르기까지 모든 생산 공정이 안정적이고 깨끗하게 유지․관리되도록 점검, 보완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수돗물 수질검사결과
○ 정수장 수질검사 결과
- 4개정수장(용연, 지원, 각화, 덕남)은 모든 항목(58개)이 수질기준에 적합합니다.
- 미생물, 납을 포함한 건강상 유해한 무기․유기물질 등 40항목이 전혀 검출되지 않았으며, 나머지 항목은 기준보다 낮습니다.

○ 수도관 노후지역 및 수도꼭지 수질검사결과
.- 정수장 계통별 노후급수관 수도꼭지 수질검사 결과 10개항목 모두 먹는물 수질 기준에 적합합니다.
.- 수도꼭지는 잔류염소가 0.12 ~ 0.54 ㎎/L〔기준 0.1 ~ 4.0 ㎎/L〕로 안전한 소독상태를 유지하고 있으며 7개항목 모두 먹는물 수질기준에 적합합니다.

광주시에서는 수질검사결과를 수돗물평가위원회의 검증을 거친 후 공표하고 있으며, 검사결과는 시청(http://www.gjcity.net/열린시정/정보공개/사전공표정보) 및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http://water.gjcity.net/수돗물정보/수질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수돗물 수질에 궁금한 사항이 있거나, 이상이 있을 때에는 「☎ 120번」으로 문의하시면 정성껏 도와드리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