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 전국최고! 40만명 달성
상태바
자원봉사 전국최고! 40만명 달성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3.11.30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민 자원봉사활동 참여로 ‘선진 복지국가’ 선도 도시 역할

광주광역시 자원봉사자가 마침내 40만명을 돌파했다.

광주시는 29일 오전 시청 대회의실에서 자원봉사자 40만명 돌파 기념행사를 열고 자원봉사의 의미와 중요성을 되새기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강운태 광주광역시장, 조호권 광주시의회의장을 비롯, 자원봉사자와 일반시민 등 7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자원봉사 등록과 참여 등 배가운동에 기여한 공로로 공무원, 유관기관, 자원봉사관리자, 학교 등 20명이 자원봉사자 배가운동 유공자 표창패를 수상했다.

강운태 광주시장은 "오늘 참석하신 자원봉사자들은 광주공동체 곳곳에 서 나눔과 봉사의 미덕을 실천해 왔고 앞으로도 자원봉사 모범도시 홍보대사로 활동하실 분들이다"며 “지난 JCI광주아시아∙태평양 지역대회에서 외국인들의 눈길과 입맛을 사로 잡았던 일도 자원봉사자였고, 김치문화축제, 한상대회의 성공 개최 뒤에도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이 계셨다. 이 자리에서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광주시 시민협력관실 관계자는 “앞으로도 광주시는 2014세계수소에너지대회, UN수자원총회, 2015하계U대회, 세계디자인총회, 2019세계수영선수권대회 등 많은 국제행사가 예정돼 있는 만큼 이의 성공을 위해, 그리고 광주의 문화・역사, 맛과 멋을 알리기 위해 자원봉사자의 자발적 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