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도해양관광열차 탑승객 1만명 돌파
상태바
남도해양관광열차 탑승객 1만명 돌파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3.12.01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 연계 관광상품 개발 및 팸투어 지속 추진

남도의 아름다운 경치를 만끽할 수 있는 여수~부산 간 남도해양관광열차(S-Train)의 누적 탑승객 수가 1만명을 돌파했다.

시에 따르면 여수~부산 구간을 운행하는 남도해양관광열차의 누적 탑승객 수는 지난 9월 27일 정식 운행 이후 지난달 31일까지 1만1466명으로 집계됐다.

가장 많은 승객이 탑승한 10월에는 99%의 승차율을 기록했다.

주말의 경우 한 달전 이미 티켓예매가 완료돼 탑승이 어려울 정도로 인기가 치솟고 있어 중부내륙관광열차인 O트레인과 백두대간협곡열차인 V트레인과 더불어 국내 3대 열차관광상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시는 여수~부산 간 남도해양관광열차의 활성화를 위해 지난 9월 부산국제관광전과 11월 경기국제관광박람회 등 전국 관광행사에 참여해 S-Train 홍보 이벤트를 가졌다.

또한 최근에는 S-Train과 연계 가능한 각종 관광상품 개발을 위해 중앙언론사와 부산·경남 여행사 관계자를 초청해 오동도와 금오도 등 여수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는 팸투어를 실시한 바 있다.

이와 함께 시는 여수를 찾는 열차 이용객의 편의를 위해 여수엑스포역 광장에 여수시종합관광안내소를 마련해 원스톱 관광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내년부터 열차 도착시간에 맞춰 순환형 시티버스를 운영하고 시내버스 노선 조정, U-Bike 추가배치 등의 부대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여수시 관광과 강승원 과장은 “남도해양관광열차를 활용한 인기 관광상품 개발 등 활성화 방안에 주력하고 있다”면서 “천만 관광객 시대에 걸맞는 열차관광 컨텐츠 확보를 통해 여수관광의 격을 한 단계 높여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도해양관광열차는 오는 13일부터 기존 노선인 광주~순천~마산 구간이 대전~순천~광주로 변경됨에 따라 순천에서 여수행 환승을 통한 철도 관광객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