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자연휴양림, 유아 숲 체험 마무리
상태바
순천자연휴양림, 유아 숲 체험 마무리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3.12.02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3월부터 11월까지 1만631명 어린이 다녀가

순천시가 어린이들의 정서발달과 건강증진을 위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자연체험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운영한 ‘유아 숲 체험프로그램’이 많은 어린이들의 참여 속에 마무리됐다.

유아 숲 프로그램은 계절별로 볼 수 있는 나무나 야생화, 곤충, 조류 등 숲에서 배울 수 있는 자연의 다양한 모습을 해설가가 설명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아이들이 자연을 이용한 작품들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숲속의 자연 체험장인 숲 유치원은 자연 그대로의 공간인 숲에서 활동하고 만지고, 보고, 느끼는 교육프로그램으로 호응이 높았다.

시는 지난 3월 관내 56개 유치원과 2013 유아 숲 체험프로그램운영 협약을 맺고 지난 3월부터 11월까지 숲 해설가 2명이 숲 유치원을 운영했다.

그 결과 지난 11월까지 1만631명의 어린이들이 방문해 자연과 함께하는 숲 유치원 활동을 펼쳤다.

시 관계자는 유아 숲 체험프로그램 운영으로 우리의 미래인 어린이들이 숲이라는 귀중한 자원과 함께 하는 기회를 통해 몸과 마음이 건강하게 성장하여, 밝은 미래를 꿈꿀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프로그램 참여자를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하여 개선할 점을 도출해 프로그램을 더욱 발전시키고, 2014년부터는 유아, 초․중등, 임산부, 노인 등 생애주기별 체험 프로그램운영으로 다양한 계층에서 산림복지 혜택을 마음껏 누릴 수 있도록 한층 업그레이드된 프로그램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