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부터 도로명주소 의무적으로 사용해야
상태바
내년부터 도로명주소 의무적으로 사용해야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3.12.02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가 2014년 1월 1일부터 도로명주소 전면 사용을 앞두고 민간부문 도로명주소 사용 활성화를 위해 홍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전남도는 그동안 도로명주소 전면 사용에 대비해 도내 1만 3천 개 노선에 대해 시설물 설치를 완료하고 개별 도로명주소 고시 후 주민등록 등 7대 공적장부와 각 기관에서 보유한 1천95종의 장부 및 시스템에 대해 주소 전환을 완료했다.

도로명주소 조기 정착 및 활성화를 위해 도내 38개 지역 축제장, 127개 재래시장 등에서 도민의 눈높이에 맞는 홍보를 실시했다. 특히 올해는 전남 교통연수원과 합동으로 도내 운수 종사자 약 2만 5천여 명을 대상으로 내비게이션을 활용해 도로명주소 검색 방법을 교육하는 등 맞춤형 홍보를 실시했다.

지난 10월부터는 민간부문 도로명주소 활성화를 위해 지역 상공회의소 회원사와 도내 1만여 제조업체 ‘누리집, 명함, 주소, 고객 정보’ 등에 표시되는 모든 주소를 도로명주소로 변경해 사용할 수 있도록 직접 방문해 자문을 실시하고 있다.

카드, 보험, 통신, 은행 등에 등록된 개인의 주소나 직장 주소를 직접 변경 할 수 있도록 KT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새주소 바꾸기 캠페인’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오광록 전남도 건설방재국장은 “내년도 도로명주소 전면 사용을 앞두고 남은 기간 동안 홍보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며 “도민들께서도 자신의 도로명주소를 알고 적극 사용해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