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년사] 고길호 신안군수
상태바
[송년사] 고길호 신안군수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4.12.30 2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국내외 향우님 여러분!

바다에서, 들녘에서, 생업의 현장에서 묵묵히 땀 흘리시면서 군정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과 향우님 여러분께 존경과 감사를 드립니다.

경주리조트 붕괴, 세월호 침몰, 고양 종합터미널 화재, 성남 판교 테크노벨리 환풍구 붕괴 등으로 수많은 생명이 희생되어 온 국민이 트라우마에 빠져 아픔과 슬픔에서 채 벗어나기도 전에 갑오년 한해가 저물어 가고 있습니다.

국가적으로 너무나 많은 사건 사고가 일어났고 우리군은 인명피해는 없었으나 무거운 사건의 중심에 서 있어야 했습니다.

대형참사로 이어질 수도 있었던 홍도유람선 좌초 사고에서는 관민이 잘 협조하여 슬기롭게 대처하였지만 생명의 안전을 지키는 일이 얼마나 소중한 군정의 책무인가를 다시 한 번 인식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염전과 복지시설 인권 문제로 인간다운 삶의 안전을 지키는 일이 얼마나 엄중한 행정의 책무인가를 반성하기도 하였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국내외 향우님 여러분!

개혁과 변화를 바라는 군민 여러분의 혁신적인 선택에 의해 탄생된 민선 6기가 ‘신안의 꿈! 새로운 시작!’ 이라는 군정목표를 두고 출범하였습니다.

새천년대교 건설, 한중 FTA 체결 등 행정환경의 변화에 따라 신안의 꿈을 보다 내실있게 실현시키고 역량을 극대화하기 위해 전문가의 용역과 전 부서의 면담을 통해 세밀히 조직을 진단하였습니다.

여러 가지로 논란이 되어 온 선심성 사업 등에 대해서는 부군수를 비롯한 간부들에게 Zero Base에서 검토토록 하고 예산은 합법성과 효율성 등을 고려하여 지역발전과 군민의 행복을 위해 소중히 쓰여지도록 하였습니다.

지역발전을 위한 예산확보 활동을 전방위적으로 전개하여 교부세 감소에도 불구하고 내년도 예산은 올해보다 127억원이 늘어난 4,076억원을 편성하였습니다.

국․도비도 216억원이 늘어난 1,898억원이 내년도 정부예산안에 반영되었습니다. 국회 상임위에 신안중심도로 80억원, 흑산도 여객선 터미널 50억원 등 8건에 184억원을 증액하였습니다.

계속하여 지역 현안사업들이 적극 추진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이러한 노력들을 바탕으로 내년도 예산이 창군이래 처음으로 4천억원을 돌파하였습니다.

“전국 우수 산림 생태 복원대전” 최우수상, “생활불편 개선사례 우수사례 경진대회” 국무총리상, “녹색환경대상” 종합대상을 수상하여 신안군의 위상을 크게 높였습니다.

한중 FTA에 대비하기 위하여 중국 북경시 대흥구에 특산물 판매센터와 홍보관을 개설토록하였습니다.
중국인 관광객 유치와 우리군의 우수한 특산물에 대한 수출을 지원하기 위해 군에 중국마켓팅 부서를 신설하였습니다.

신안군 체육회와 생활 체육회를 압해도로 이전하였고 이를 시발점으로 유관기관과 사회단체의 관내이전을 촉진하여 지역발전을 선도해 나갈 것입니다.

우리의 섬을 획기적으로 변모시킬 새천년 대교, 흑산권의 관광수요에 변혁을 가져올 흑산 신 공항, 우리군 전 관내를 소통시킬 신안 중심도로 등 신안의 꿈을 향한 사업들이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출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결실은 신안을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과 향우민, 공직자 모두의 열정과 땀으로 일구어 낸 값진 성과라고 생각하며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국내외 향우님 여러분!

새해에도 군민 여러분과 함께 신안의 꿈! 새로운 출발을 향하여 힘차게 도약하겠습니다.

더 이상 가난하고 낙후된 지역이 아니라 가고 싶고 살고 싶은 지역으로 혁신해 가겠습니다. 군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지지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다시한번 민선 6기 군정의 성공적 출범에 협조해 주신 군민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올 한해 수고 많으셨습니다. 을미년 새해에는 군민 여러분께서 소원하시는 모든 일 다 이루시고 더욱 건강하시고, 더욱 행복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