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추진
상태바
화순군,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추진
  • 홍일기 기자
  • 승인 2015.01.09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억원 들여 강소농 모델농가․원예 등 3개 분야 23개 사업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농가 기술수준 향상과 농업경쟁력 확보를 위해 2015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을 추진한다.

'명품 화순 행복한 군민'이라는 슬로건 아래 추진되는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은 농업․농촌 실용기술 보급을 통한 ‘활력 있는 농촌’ ‘돈 버는 농업육성’을 실현하고 보다 많은 지역민들에게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에 대한 참여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10억 9천여만 원을 들여 식량작물분야, 원예분야, 기타 등 3개 분야에 총 23개 사업을 선정해 지원한다.

식량작물분야는 고품질 조생종 벼 재배 시범 등 3개 사업, 원예분야는 지역브랜드실용화 시범 등 11개 사업, 기타 분야는 강소농 모델농가 육성 등 9개 사업이다.

군은 이와 관련, 2015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을 오는 29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및 읍·면 농업인상담소에서 신청․접수 받는다.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을 희망하는 경우 신청서 등 관련서류를 첨부해 신청하면 현장실사와 화순군농업산학협동심의회를 거쳐 대상자를 선정해 사업을 추진한다.
자세한 내용은 '2015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이나 각 읍·면 및 농업인상담소, 화순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2015년도 농촌진흥 시범사업 신청요강」등을 통해 공지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많은 농업인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사업 신청을 바란다”며 “2015년 새로운 시범사업들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농업인들이 실질적으로 농업기술과 농가소득을 올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