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문예재단 전남 출신 예술인 DB 구축
상태바
전남문예재단 전남 출신 예술인 DB 구축
  • 홍일기 기자
  • 승인 2015.01.28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한말부터 1950년생까지 전남 출신 예술인 1300여 명의 생애와 예술세계, 대표작을 온라인을 통해 쉽게 살펴볼 수 있게 됐다.

전남문화예술재단은 광주문화발전소와 함께 지난 2012년부터 2차에 걸쳐 추진한 전남 예술인 데이터베이스(DB) 구축사업을 최근 마무리하고 문화예술 종사자와 지역민이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전남 문화예술인 DB 홈페이지(http://art.jncf.or.kr)에는 전남 출신 예술인을 비롯해 타 지역 출신이라도 전남에서 활동하며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한 예술인 1300여 명이 기록돼 있다.

분야별로는 무형문화재 195명, 미술 438명, 문학 225명, 국악 121명, 연예·영화 등 대중예술 45명 등이며 예술가들의 생애와 대표작품, 예술세계 등 각종 자료를 수록했다.

인터넷을 통해 누구나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검색기능을 강화해 장르 등 주요 키워드나 관련 단어만 입력해도 해당 예술인들의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사이트에 누락된 예술인이 있거나 수정·보완해야 할 사항이 있는 경우 또는 신규 예술인을 추천할 때에는 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mtong@hanmail.net)이나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김충경 전남문화예술재단 사무처장은 "이번에 확보한 자료들은 사라지고 있는 전남의 방대한 문화예술 자료를 체계적으로 수집하고 관리할 남도 문화예술 아카이브 구축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