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결산 및 신년계획 순회교육
상태바
중소기업결산 및 신년계획 순회교육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3.12.06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전남지방중소기업청(청장 이의준)은 12월 2일(월) 광주를 시작으로 12월 3일(화) 목포, 12월 4일(수) 순천에서 광주·전남 중소기업인 120여명을 모시고 중소기업결산 및 신년계획 수립을 돕기위한 순회교육을 실시했다.

‘출동! 현장속으로’*의 일환으로 그동안 인사·노무교육을 집중교육했다면 이번 교육은 연말이 다가옴에 따라 기업인의 연말결산과 신년계획의 이해롤 돕기 위한 자리로 내년 1월 1일부터 새롭게 시행되는 중소기업회계기준, 연말정산, 신년경영계획의 이해, 미리준비하는 정부 R&D지원사업으로 구성되었으며, 기업인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3회에 걸쳐 광주, 전남동부, 서부권으로 나누어 실시되었다.
* ‘출동! 현장속으로’ : 광주·전남 지역을 순회하며 중소기업 경영애로상담 및 순회교육 실시

▲ 기업결산 및 연말정산 교육 장면
중소기업회계기준을 강의한 양철성 공인회계사는 경영진이 회사의 경영상태를 명확하게 이해하고 경영목적에 적합한 회계처리 방법을 선택할수 있는 회계처리기준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본 교육참석자 대상으로 만족도를 묻는 질문에 60명의 응답자 중 54명이 보통이상으로 높은 만족도를 보였으며, 교육중 회사에서 꼭 필요한 교육의 질문에는 중소기업회계처리기준(28명), 경영계획수립(12명), 연말정산교육(11명), 기업마당홍보(6명), R&D정부사업(3명)순으로 새로 시행되는 중소기업회계처리기준에 높은 관심도를 보였다.

광주전남지방중소기업청 이의준 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많은 기업의 경영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향후에도 제정 또는 시행되는 지침이나 기업에서 요구하는 분야가 있으면 순회교육을 지속적으로 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