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최고의 손 맛 ‘목포음식 명인’ 선정
상태바
목포 최고의 손 맛 ‘목포음식 명인’ 선정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3.12.06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어전’의 오선영,‘먹갈치 조림’의 황점단 등 2명

목포시는 시를 대표하고 상징하는 ‘목포 음식 명인’을 선정했다.

올해 선정된 2명의 명인은 톡 쏘는 홍어를 주재료로 만든 ‘홍어전’의 오선영씨(예향회정식)와 담백한 목포 먹갈치로 만든 ‘먹갈치 조림’의 황점단(하당고기잡이)씨다.

시는 목포음식 명인・명가 선정을 위해 1차 서류심사로 음식조리 및 제조방법의 적정성 등에 대한 심사를 거쳤다.

2차 심사로는 신청자 영업장소에서 음식의 창의성과 보호가치, 향토성, 조리자세, 경제성(보급가치) 등을 심사한 후, 시청 회의실에서 최종심의위원회 회의를 통해 올해 2명을 최종 선정했다.

▲ 홍어전
시는 명인으로 선정된 2명에게는 명인 인증패와 인증서를 교부하고, 각종 관광홍보물과 시 홈페이지에 등재하여 적극적인 홍보를 한다.

또 국내・외 여행사와 연계하여 시를 대표하는 관광상품으로 추천하고, 대표 축제시 음식부스 참가 우선권을 제공하는 등 미항, 목포의 맛을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목포시가 목포 음식의 맛을 대표하는 명인은 2009년부터 시작하여 올해까지 총13명.

당초 19명이 명인으로 지정됐지만 그동안 폐업, 미영업, 이사 등으로 6명이 지정 취소됐다.

시 관계자는 “지금은 여행의 트랜드가 맛의 고장을 찾아 여행을 즐기고 있는추세로, 목포음식 명인은 관광도시인 목포의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촉매제가 될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