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평생학습도시 평가 4년 연속 최우수
상태바
남구, 평생학습도시 평가 4년 연속 최우수
  • 오영수 기자
  • 승인 2015.03.06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남구는 광주시가 실시한 '평생학습도시 기반조성 사업 성과 평가'에서 4년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8200만원을 지원받게 됐다고 5일 밝혔다.

시는 지난해 평생학습도시 기반조성을 위해 5개 지자체에 지원한 예산에 대한 투자 사업비 규모와 학교 연계 평생학습 프로그램 참여 학교의 수, 맞춤형 프로그램의 독창성 및 지역특화 등 6개 항목을 평가했다.

이에 구는 전문직 퇴직자를 활용한 내리사랑 교육봉사단 운영과 100세 시대를 대비한 다양하고 특색있는 평생교육 프로그램 제공 등 지역특성을 반영한 특화형 프로그램 운영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교육부가 주관한 행복학습센터 운영 공모사업에 선정돼 학습 동아리를 조성하는 등 행복학습센터의 기능을 확대 제공하는 기틀을 마련, 주민과의 직접 소통을 통해 평생교육의 기회를 확대한 것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구는 올해 총 2억5000여만원을 투자해 평생교육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며, 문화교육특구 특화사업 일환으로 원어민 화상영어 학습센터 및 방과 후 원어민 영어학교 운영, 소규모 농촌학교 영어 체험활동 지원 등 영어교육 지원 강화사업 등으로 공교육 내실화에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 소외계층과 학습기회가 적은 직장인 및 남성, 노인 등 다양한 계층을 위한 평생학습 기회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문화교육특구로서 더욱 다양한 계층의 주민들에게 학습기회를 제공하고, 주민들의 다변화되는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발해 평생학습에 대한 주민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 남구는 지난 2005년 지역 최초로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됐으며 지난 2011년 12월에는 지식경제부로부터 문화교육특구로 지정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