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의준 청장 ‘남도경제 블루오션’ 출간
상태바
이의준 청장 ‘남도경제 블루오션’ 출간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3.12.17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더, 경제인, 젊은이에게 전하는 남도 견문록

이의준 광주ㆍ전남지방중소기업청장이 ‘남도인들이 지혜를 모아 경제 호민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깨우침을 주는 책’ 「남도경제 블루오션」을 최근 출간해 화제다.

4만㎞이상의 여정에서 만난 광주·전남의 산천과 문화·예술, 지역리더와 언론인, 경제인과 청년들,

그 속에서 저자는 남도가 새로운 미래 한국 경제성장의 히든카드, 창조경제의 1번지라는 확신을 갖게 되었고 이에 대한 해답을 제공하기 위해 ‘남도경제 블루오션’이라는 제목의 책을 출간하였다.

이 책은 저자인 이 청장의 깊은 통찰력과 뛰어난 예지로 발견한 남도만의 강점을 어떻게 활용해 나갈 것인지 대한 방안을 다양하면서도 진솔하게 제시한다.

광주상공회의소 박흥석 회장, 광주경영자총협회 유희열 회장, 국제로타리3710지구 김보곤 총재, 중소기업융합광주전남연합회 백희종 회장 등 남도지역 경제리더 들은 추천사를 통해 “이 책은 우리 남도가 창조경제의 불루오션을 찾기 위해 어떤 경제정책을 수립해야 하는지 그 방안을 제시하고 있으며, 호남의 지역정서를 해박하고 진솔한 문법으로 풀어냈다.”고 했으며, “저자의 글 속에서 진정한 남도를 발견해보자. 저자가 제시한 희망을 남도인들이 이루려면 더 많은 노력과 분발이 필요하다. 이 책으로 남도인의 공감이 이루어지길 바란다”라고 덧붙여 말하고 있다.

이 책은 더 많은 남도인들이 지혜를 모아 경제 호민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깨우침을 주는 책이다.

또한, 취업과 대학 진로에만 올인하고 있는 현실 속에서 중·고교생은 물론 젊은이들에게 미래 자신들의 진로에 대한 선택의 폭을 넓혀 주는 책이기도 하다.
 

<저자 소개>

▲ 저자 이의준(경영학박사, 현 광주전남중소기업청장)
저자 이의준(경영학박사, 현 광주전남중소기업청장)

중소기업청 소상공인정책국장 등을 거쳐 2012년2월 광주전남중소기업청으로 취임했다. 그는 30여 년간 오직 중소기업의 대변자이자 컨설턴트를 자임한 전문 행정가이다.

취임 후 남도의 중소기업과 경제를 위해 헌신적인 노력을 기울였다. 곳곳의 현장 4만㎞를 다니며 만난 시장상인, 기업인, 공무원, 언론인 그리고 교수, 교사, 학생, 학부모 등 6천여 명과 「기업이 흥해야 지역도 흥한다」는 신념을 나누었다.

정부기관 최초로 민원인이란 호칭을 고객님으로 바꾸고 “반갑습니다. 고객님”이라는 서비스 혁신으로 중기청 고객만족도 1위(2012), 창조혁신사례최우수상(2013), 품질관리분임조대회특별상(2013, KSA) 수상과 지역의 친절운동을 이끌어 내고 있다.

인천, 58년 개띠, 제15대 광주전남지방중소기업청장으로 재직하고 있으며 중소기업청 소상공인정책국장, 아주대학교 산업정보시스템공학부 초빙교수 역임. 국제품질인증심사원과 경영지도사(인사), 기술지도사(생산) 자격을 취득. 영국 IMC회원(‘01), APEC 컨설팅프로그램 한국대표(’00), 「컨설팅산업발전연구회」조직(‘99) 등의 역할을 했다.

그간 컨설팅, 경영혁신 교육, 지식 서비스업, 시니어 창업의 시책을 만들었다. 저서로는 『21세기 한국의 컨설팅』『독립 컨설턴트를 꿈꿔라』등이 있으며 기술경영, 인사평가, 인간경영, 리더십, 실버산업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중소기업 경영, 젊은이들의 진로와 취업,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한 칼럼니스트이기도 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