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공무원교육원, 혁신도시 이전
상태바
농식품공무원교육원, 혁신도시 이전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3.12.20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사 완공으로 23일부터 나주 신청사에서 업무 시작

농식품공무원교육원(원장 김대근, 이하 ‘교육원’)은 “2013년 11월 22일 광주․전남혁신도시(나주)에 청사신축을 완료하여 12월 23일부터 업무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나주 신청사는 대지 71천㎡에 건축 연면적 14천㎡로 교육시설과 숙박시설 및 교육생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교육원은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 소속기관으로서 지난 50년간 수원청사에서 농촌과 농식품산업 발전을 선도할 유능하고 창의적인 공직자 육성을 전담하여 왔다.

기존 수원청사는 70여명의 인력과 교육기자재를 보유하고 있으며, 매년 24천여명의 농림공직자 교육과 농촌지역 리더를 양성 해 오고 있었다.

앞으로, 교육원은 변화하는 농촌 및 농식품산업의 행정환경에 신속하고 전문적으로 대처 해 나가기 위해 현장중심의 인재양성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우수강사 확보 및 적정 교육인원 수용을 위한 교육 편의시설도 확충해 나갈 예정이다.
김대근 교육원장은 “교육원의 나주 청사이전을 계기로 교육생 급식에 소요되는 식재료는 지역농산물을 적극 활용토록 하고 인력의 채용도 지역인재를 활용하는 등 지역 경제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교육원장은 “나주 지역사회 일원으로서 주민초청 문화 활동, 자매결연 및 봉사활동 등 지역발전 및 주민 유대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기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