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이‧미용업 30개소 ‘The Best 우수업소’ 선정
상태바
남구, 이‧미용업 30개소 ‘The Best 우수업소’ 선정
  • 오영수 기자
  • 승인 2015.11.19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남구가 공중 위생업소 영업자의 위생관리와 이용자 만족도 향상을 위해 이‧미용업 업소를 대상으로 위생서비스 수준을 평가한 결과 30개 업소가 ‘The Best 우수업소’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남구는 30개 업소를 ‘The Best 우수업소’로 지정, 해당 업소에 ‘The Best 우수업소’ 로고 부착 및 홍보 등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남구에 따르면 공무원과 명예공중위생감시원으로 구성된 합동 평가단은 지난 5월부터 9월까지 이용업소 87개소와 미용업소 596개소 등 총 683개소를 대상으로 공중 위생업소의 서비스 수준을 평가했다.

평가는 합동 평가단이 업소를 직접 방문, 이용기구 소독장비 비치 및 작동여부 등 준수사항과 업소 내 청결상태 등 권장사항에 대한 평가 방식으로 진행됐다.

평가 결과 최우수(녹색 등급) 업소는 모두 520개소이었으며, 우수(황색 등급) 업소는 99개소, 일반 관리대상(백색 등급) 업소는 41곳으로 평가됐다.

이 가운데 남구는 최우수 업소로 선정된 520개소 가운데 상위 10%에 속한 30개소(이용업 3개소‧미용업 27개소)를 ‘The Best 우수업소’로 선정했다.

남구는 최우수 업소로 선정된 업소에 대해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적극 홍보할 방침이며, 업종별 가장 우수한 업소에 대해서는 연말에 남구청장 표창장을 수여할 계획이다.

남구 관계자는 “평가를 통해 ‘The Best 우수업소’ 로고 부착 등 인센티브를 제공해 영업자들이 자발적으로 공중위생서비스 수준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 할 것이며, 이를 통해 지역주민의 건강보호와 삶의 질 역시 향상되는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오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