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메카 강진, 전지훈련 유치 성과 도내 2위
상태바
스포츠 메카 강진, 전지훈련 유치 성과 도내 2위
  • 박민우 기자
  • 승인 2015.11.25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년간 413팀, 63만 838명 유치, 전지훈련 우수사례 우수상 수상

▲ 지난 3월 20일 강진군은 일본 이바라기현 럭비협회와 스포츠교류 증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바 있다.〈강진군 제공〉

강진군은 전라남도에서 주관하는 2015년 전지훈련 우수사례 발표에서 우수상을 차지해 인센티브로 15백만 원을 지원받게 됐다고 24일 밝혔다.

강진군은 스포츠 국제교류를 통한 전지훈련 유치의 우수사례로 스포츠마케팅의 블루오션임을 높이 평가받아 전남도로부터 우수상을 수상했다.

강진군은 강진군체육회와 합동 T/F팀을 구성해 연중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국제스포츠 교류 활성화와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국외 우수선수단과 국내외 전지훈련 유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스포츠시설 인프라 구축을 위해 맞춤형 바람막이 시설 설비, 2016년 완공을 목표로 다목적 실내체육관 건립 등 동·하계 전지훈련팀 유치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선수단 편의 제공을 위해 관내 음식점, 숙박업소 대표와 수시로 간담회를 하며 친절서비스 교육도 실시한다.

군은 지자체의 체육시설 확충, 전지훈련팀 유치 과열로 선수단 확보가 어려운 실정이지만 지난 3월 전지훈련 유치를 위해 일본 이바라기현 럭비협회와 스포츠교류 증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군은 일본 상지 고교에서 전지 훈련을 오는 등 각종 대회와 전지훈련을 유치해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11월까지 축구, 럭비, 사이클, 야구 등 총 6개 종목 413팀, 63만 838명이 강진을 찾았으며 50억 7천만 원의 직·간접 경제적 파급 효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내년에는 축구협회와의 협약을 추진하는 등 차별화된 스포츠 전략방안과 시책을 꾸준히 발굴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