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에 대형 컨벤션센터 들어선다
상태바
여수에 대형 컨벤션센터 들어선다
  • 김재권 기자
  • 승인 2015.11.26 2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여수 히든베이호텔 전경.

여수시 신월동에 있는 히든베이 호텔에 대형 컨벤션센터가 들어선다. 홍해개발(주)(대표 김재호)은 2017년까지 750억원을 투입해 지상 8층(지하 5층) 규모로 1,600명까지 수용이 가능한 컨벤션 시설과 바다가 보이는 231개 객실을 갖춘 컨벤션센터를 건립할 예정이다.

또한 ㄷ자 형상 구조의 건축물에는 개방형 다목적광장이 들어서게 되며, 바다 조망이 가능한 야외 결혼식과 콘서트 등 각종 연회가 가능해짐에 따라 2012년 건립돼 운영 중인 갈매기 형상의 호텔과 함께 지역의 명소로 부상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난 23일 이 컨벤션센터 건립 계획이 여수시건축위원회 심의를 통과함에 따라 내년 상반기 착공을 목표로 세부 실시설계를 들어가게 된다.

히든베이 컨벤션센터가 완공되면 그동안 유치가 어려웠던 국내외 대형행사의 개최가 가능해져 여수가 MICE 도시로서 위상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현재 경도에 유치를 추진 중인 복합리조트와 연계되어 ‘국제 해양관광의 중심’ 여수 건설에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그동안 꾸준히 준비해 온 히든베이 컨벤션센터가 빠른 시일 내에 완공되어 지역내 일자리 창출과 관광활성화를 견인하는 성장동력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시에서는 건축행정 원스톱서비스 등 행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