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홈페이지 새단장’…12월 1일부터 서비스 개시
상태바
영광군 ‘홈페이지 새단장’…12월 1일부터 서비스 개시
  • 한형철 기자
  • 승인 2015.11.27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새롭게 단장한 영광군 홈페이지. / 영광군 제공

영광군은 빠르게 변화하는 인터넷 문화 수요에 부응하기 위하여 새롭게 단장한 영광군 홈페이지를 12월 1일부터 군민들에게 선보인다.

2007년 이후 8년 만에 개편한 영광군 홈페이지는 그동안 개별적으로 운영하던 읍면, 복지, 재난, 스포티움, 예술의전당, 승마장 등을 군 대표 홈페이지에 통합하여 운영된다.

제공하는 자료는 연관성 있는 정보별로 그룹화 하고, 각종 행사와 공연 일정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다. 특히, 사용빈도가 높은 메뉴는 화면 중앙에 이미지 형태로 제공하여 사용자가 보다 쉽게 정보를 찾아 갈 수 있도록 하였다.

개편 홈페이지는 컴퓨터뿐만 아니라 스마트폰과 같은 모바일 기기에서도 서비스 될 수 있도록 화면의 크기에 따라 홈페이지 사이즈가 최적화되는 반응형으로 개발하여 이용자 편리성을 고려하였으며, 또한 최신의 정보보호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인터넷상의 개인정보 보호에도 최선을 다하였다.

이밖에도 하늘에서 바라본 영광! 이라는 주제로 영광군의 대표 관광지를 항공 촬영하여 서비스함으로서 영광군 홈페이지만의 특색을 갖추게 되었다.

군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이는 홈페이지가 지역민들에게 알찬 정보를 제공하고 자유롭게 의사를 소통할 수 있는 열린마당이 될 수 있도록 기대하며, 좋은 정보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