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 소안도 감귤…당도 높은 친환경 감귤 출하
상태바
완도 소안도 감귤…당도 높은 친환경 감귤 출하
  • 박민우 기자
  • 승인 2015.12.02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탁월한 맛과 풍미를 가진 새콤달콤한 소안도 노지감귤이 이번 달부터 본격 출하 된다. / 완도군 제공

탁월한 맛과 풍미를 가진 새콤달콤한 완도군 소안도 노지감귤이 이번 달부터 본격 출하 된다.

소안도 감귤은 일조량과 강수량이 많고 가을철 일교차가 커 껍질이 얇고 당도가 높아 새콤달콤한 맛이 뛰어나다.

올해 소안도 감귤 평균 당도는 11브릭스로 제주 감귤 9.7 브릭스보다 1.3브릭스 더 높게 나타났다.

소안도 감귤 올해 생산량은 50톤이며, 10kg 한 상자에 2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또한 다른 지역의 감귤에 비해 25일정도 장기 보관이 가능해 오랫동안 두고 먹을 수 있어 인기가 좋다.

제주의 전유물로만 생각되었던 노지감귤은 1972년 2농가가 소안도에 자가 소비용 재배를 시작으로 현재 약 10ha 35농가로 확대 재배되고 있다.

문부근 노지감귤연구회 회장은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고품질의 감귤 생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완도군은 노지감귤을 친환경농법으로 육성하는 전문기술교육과 친환경농자재 제조 기술을 농가에 전수하기위해 노력하고 있다.

완도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내년에는 감귤현장 기술지원과 명품 감귤 생산을 위한 품질 고급화 기술정립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