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꽃과 별의 향연으로 초대”
상태바
“눈꽃과 별의 향연으로 초대”
  • 김재권 기자
  • 승인 2015.12.07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곡성섬진강천문대, 12일 겨울 과학체험행사 개최

▲ 곡성섬진강천문대.

곡성군은 오는 12일 오후 1시 곡성섬진강천문대에서 천문대 가족단위 방문객을 대상으로 겨울 과학체험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겨울방학을 맞은 학생들에게 과학 체험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천문학습을 통한 호기심과 탐구심 배양을 위해 마련된다.

본 행사는 ▲황도12궁 별자리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야광 별자리 열쇠고리 만들기’ ▲빛의 분산 효과를 체험할 수 있는 ‘내손안의 무지개’ ▲뉴턴의 3법칙 작용-반작용의 원리를 적용한 ‘켄다마 만들기’등 다양한 실생활 과학현상이론을 체험을 통해 알 수 있도록 진행된다. 이를 통해 함께하는 과학적 탐구활동을 통한 가족구성원과의 유대감을 더욱 돈독히 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한다는 것이다.

곡성섬진강천문대 관계자는 “섬진강변이라는 깨끗한 자연 환경적 요인으로 타 지역보다 정밀도와 선명도가 뛰어난 천문관측이 가능하다”며 “이와 함께 올해 내부 정비사업을 통해 보다 깨끗하고 편안한 관측환경을 제공하도록 노력함으로써 이번 과학체험행사에 참여한다면 곡성섬진강천문대를 이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참가대상은 곡성섬진강천문대를 방문하는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고, 행사 참가비는 무료이며 과학체험 키트는 선착순 배포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곡성섬진강천문대 홈페이지(http://star.gokseo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문의는 천문대 전화 (☎061-363-8528)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