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힘, 감성과 소통으로 완도 발전 견인”
상태바
“여성의 힘, 감성과 소통으로 완도 발전 견인”
  • 박민우 기자
  • 승인 2015.12.07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도군‘여성지도자 리더십’워크숍 개최

▲ 완도군은 여성 지도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 2일 1박 2일 일정으로 ‘여성 지도자 리더십 워크숍’을 실시했다. / 완도군 제공

완도군은 여성 지도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 2일 1박 2일 일정으로 ‘여성 지도자 리더십 워크숍’을 개최했다.

작년에 이어 2회째 실시한 여성 지도자 리더십 워크숍은 ‘여성의 힘, 감성과 소통으로 완도를 변화시킨다’라는 주제로 완도군여성단체협의회장을 비롯해 70여명의 여성 지도자들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하고, 시군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했다.

완도군여성단체협의회는 새마을부녀회, 한국부인회, 생활개선회 등 11개 여성단체에서 2,000여 명의 회원이 김장담가주기, 해맞이 축제 자원봉사 등 활발한 지역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이번 워크숍은「완도의 세계화」라는 주제로 신우철 완도군수의 특별강의와 2017년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개최를 앞두고 순천시 정원박람회의 성공사례를 직접 체험함으로써 여성지도자의 자질과 역량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김미화 완도군여성단체협의회장은 “매년 좋은 프로그램을 기획해 여성 지도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서로 소통하며 완도군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완도군은 여성단체협의회와 유기적인 관계를 유지하면서 여성의 역할 확대와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시책을 마련하여 시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