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제25기 노인대학 졸업식
상태바
나주시, 제25기 노인대학 졸업식
  • 한형철 기자
  • 승인 2015.12.10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나주노인대학은 9일 제25기 졸업식을 가졌다. / 나주시 제공

나주시노인회 부설 노인대학(학장 박학수)은 9일 노인회지회 2층 회의실에서 졸업식을 가졌다.

이날 졸업식은 강인규 나주시장과 홍철식 나주시의회의장, 노인회분회장 등을 비롯한 많은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노인대학은 지난 3월부터 11월까지 매월 2회씩 교양, 시사상식, 건강체조, 노년의 건강관리,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가선용과 배움의 터전이 됐는데, 43명에게 졸업증서를 비롯한 공로상, 개근상 등 각종 상장이 수여됐다.

정병호 노인회지회장은 축사를 통해 “노인대학에서 배운 학습을 통해 이웃과 더불어 사는 즐겁고 아름다운 삶을 영유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이번 학사과정에서 배운 지식과 경험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일익을 담당함으로써 보다 살기 좋은 나주를 만드는데 어르신들이 주도적인 역할을 해 주실 것을 당부드리며, 2016년에는 변화와 혁신을 피부로 체감할 수 있도록 어르신들의 보건복지 및 건강증진을 위한 시책들을 발굴해 시민중심의 체감행정을 역점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나주시 관계자는 “2016년에도 노인회 나주시지회를 통해 노인회 부설 노인대학을 비롯한 실버경로대학을 운영할 계획이며, 노후생활에 즐거운 활력소가 되고, 사회참여를 높이기 위한 배움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