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청백공무원상’ 기획홍보실 박문재 선정
상태바
해남군 ‘청백공무원상’ 기획홍보실 박문재 선정
  • 박민우 기자
  • 승인 2015.12.18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해남군 기획홍보실 박문재 담당

제3회 해남군 청백공무원으로 기획홍보실 박문재 담당(50세)이 선정됐다.

해남군 기획홍보실 정책기획담당으로 근무하고 있는 박문재 담당은 청렴한 업무처리와 긍정적 사고로 군정 기획 및 조정 업무를 추진해 오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공직자로서 맡은 바 업무에 열과 성을 다하는 것은 물론 군민들의 민원과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발로 뛰는 모습이 많은 이들에게 귀감이 되어 왔다.

1998년 홀로 사는 어르신과 결연을 맺고 17년 동안 매월 2회 이상 가정을 방문해 안부를 살펴오고 있는 것은 물론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장애인복지관 등 7개 기관·단체에 지속적인 후원 및 기부를 해오고 있다. 특히 지난 2013년 해남읍사무소 근무시 어려운 형편으로 대학진학을 포기할 상황인 학생의 사연을 전해 듣고, 솔선수범해 등록금을 모금, 전달한 사연이 뒤늦게 알려져 많은 화제가 되기도 했다.

또한 기획홍보실에 근무하면서 무료 법률상담서비스를 실시해 기초수급자의 생계급여 압류해제 대행 서비스, 농작물 구두계약 피해예방을 위한 정식계약서 작성 등 법률서비스를 지원하는 등 군민들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더불어 정책기획담당으로 각종 공모사업에 응모해 국·도비 37억원을 확보하고, 다양한 군정 시책을 발굴, 추진함으로써 뛰어난 업무능력으로 공직사회의 신망을 받고 있다.

10여년에 걸친 해남어린이큰잔치 도우미 활동, 지역 언론 기고를 통한 의식개혁, 한여름밤의 문화축제 기획·개최 등 군민들과 끊임없이 소통하며, 한걸음 다가서는 새로운 공직자상을 만들어 온 것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시상식은 오는 31일 종무식에서 실시할 예정이며, 매월 청백공무원 수당 5만원이 1년간 지급된다. 근무성적 평정 시 가점이 부여되며, 희망부서 우선 배치, 모범 및 우수 공무원 해외 연수 등의 인센티브도 주어진다.

해남군은 공직자로서의 자긍심을 높이고 깨끗하고 공정한 공직풍토 조성과 지역사회에 이바지하는 공직자상을 정립하고자, 사전심사 등을 거쳐 매년 해남군 청백공무원을 선정, 포상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