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성공 개최 위해 “30만 향우 뭉쳤다”
상태바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성공 개최 위해 “30만 향우 뭉쳤다”
  • 박민우 기자
  • 승인 2015.12.21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에서 해조류가 가장 많이 생산되는 대한민국 청정바다 수도 완도에서 개최되는 ‘2017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성공을 위해 재경완도향우회 회원들이 모였다.

재경완도군향우회는 지난 18일 저녁 서울 강남의 한 음식점에 모여『전국30만 향우 완도방문의 해 지정』및『2017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개최 지지성명』을 발표하고 본격적인 홍보활동과 국제행사 승인을 받기 위한 지원에 나섰다.

이날 행사에는 새정치민주연합 김영록 국회의원, 신우철 완도군수, 김동삼 완도군의회의장과 향우회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2017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는 국내 최대 해조류 생산지인 완도군이 해조류와 첨단과학이 융합된 국가 신성장 동력산업 육성으로 부가가치를 창출하고자 개최하는 행사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철저한 준비와 국제행사 승인을 받아 성공적으로 개최 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해 준비 하겠다”고 말하며 적극적인 지지와 홍보를 당부했다.

재경완도군향우회 정송균 회장은 “모든 역량을 집중해 2017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가 성공리에 개최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과 지지를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7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는 2017년 4월 14일부터 5월 7일까지 24일간 완도 EXPO벨트에서 열린다.

‘인류의 미래 해조류, 그 가치를 발견하다!’라는 주제로 전시, 비즈니스 미팅, 체험 및 교육, 국제학술행사 등 7개 분야로 나누어 종합박람회로 개최될 예정이다.

완도군은 현재 국제행사 승인을 획득하기 위한 절차가 진행 중에 있으며, 국비 확보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