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강진원 강진군수
상태바
[신년사] 강진원 강진군수
  • 박민우 기자
  • 승인 2016.01.02 2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진원 강진군수.

사랑하고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자랑스러운 향우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

전남 공무원 교육원 유치 성공으로 온 군민이 감격의 기쁨을 나누는 가운데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도 항상 건강하시고, 붉은 원숭이의 영특하고 민첩한 기운을 받아 가슴에 품은 소망들을 모두 이루는 진취적인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한해 우리는 강진의 백년 미래를 밝혀줄 대형 프로젝트에 과감하게 도전하여 큰 성공을 거뒀습니다.

강진 마케팅 원년의 해를 선포하고 우리가 가진 모든 강점자원을 소득으로 연결시킨 전략이 적중했습니다.

특히, 도 단위 기관인 교통연수원에 이어 공무원교육원까지 유치에 성공하면서 크나큰 힘을 얻었습니다.

지금 군민들의 자긍심과 자신감은 어느 때보다 충만해 있습니다. 가슴 벅찬 희망으로 모두가 설레고 있습니다.

새해에는 이러한 성공과 자신감을 바탕으로 우리 군이 획기적인 발전을 이루는 큰 전환기가 될 것입니다.
전남 교통연수원에는 올해부터 당장 연 5만 여 명의 교육생들이 몰려와 지역에 활력을 줄 것입니다.

공무원 교육원이 완공되면 마찬가지로 연 10만 여 명이 몰려와 우리 군이 사람들로 북적북적하게 될 것입니다.

이들이 관내 식당과 숙박업소, 관광지에 속속 흘러 들어가 강진군 전역에 직접 소비가 크게 확산되도록 지금부터 철저하게 준비해야 합니다.

군에서는 공공기관 유치가 지역 주민들의 실제 소득 증대로 이어지도록 각별한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북에 교통 연수원과 남에 공무원 교육원을 양대 축으로 강진 산단과 오감통, 마량 놀토 수산시장과 감성여행 등을 연계하여 군 전역을 고루 발전시키겠습니다.

이를 위해 올해 경제 활성화 종합대책을 조속히 마련하고 역동적이고 전략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입니다.

군민 여러분께서도 지혜와 역량을 모아 주시길 바랍니다.모든 서비스의 수준을 한 단계 높이고, 강진 사람들의 정과 인심, 친절함으로 손님맞이에 최선을 다합시다.

사랑하고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자랑스러운 향우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

올해는 강진 마케팅의 해 2년차가 되는 해입니다.

지난해 다져놓은 기틀 속에 올해도 희망찬 정책 과제들이 성공할 수 있도록 더 힘껏 도약하겠습니다.

현재 순항하고 있는 군정 4대 핵심 프로젝트는 성공적으로 연착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여기에 올해 6대 프로젝트를 새롭게 추가하여 ‘군정 10대 희망 프로젝트’라 명명하고 힘차게 추진하겠습니다.

군민 여러분도 이제는 익숙하게 잘 아시는 바와 같이, 군정 4대 핵심 프로젝트는 강진오감통, 감성여행, 마량 놀토 수산시장, 초록믿음 직거래 지원센터를 말합니다.

올해 새롭게 도전할 6대 프로젝트는 강진 건강 10대 농·수·축산물 브랜드, 강진읍 노래도시, 세계모란공원과 석문공원, 강진만 춤추는 갈대축제, 강진 산단 분양과 미해결 투자유치 성사, 신마항 화물선 취항입니다.

강진의 미래를 밝혀줄 ‘군정 10대 희망 프로젝트’를 반드시 성공할 수 있도록 올해도 군민 여러분의 각별한 관심과 열정어린 참여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저와 800여 공직자들도 열심히 뛰고 또 뛰겠습니다. 그래서 올해도 더 큰 성과로 군민들께 보답하겠습니다.

사랑하고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새해에는 희망 프로젝트와 연계하여 군민의 현실경제 산업을 활성화하는데 모든 행정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우리 군의 주력산업인 농어업은 저비용으로 고효율을 내는 혁신 농법을 확대 보급하여 소득을 높이겠습니다.

이에 따라 벼 무논점파 면적을 늘리고, 연과 작약, 모란, 토하를 전략 품목으로 육성해 6차 산업화하겠습니다.

해수부 공모사업에 선정된 양식장비 임대사업을 통해 어민들의 경영비 절감에도 큰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착한한우 브랜드는 인터넷 쇼핑몰 판매를 활성화하여 축산물 직거래 판매 시장을 선점해 나가겠습니다.

한우 품질 등급을 끌어올리기 위해 육질 개선제 등을 적극 지원하여 축산 농가의 소득도 배가하겠습니다.

더불어, 건강 100세 시대를 맞아 강진 건강 10대 농·수·축산물 브랜드를 만들어 적극 마케팅 하겠습니다.

연간 20만 명에 달하는 교육생과 관광객이 환호하는 매력 있는 감성여행지 조성에도 힘을 쏟겠습니다.

강진만의 흥과 멋과 맛이 어우러진 오감통은 앞으로 교육생과 관광객들이 여가와 소비 활동을 위해 가장 즐겨 찾는 랜드마크로 떠오를 것입니다.

이에 대비하여 강진읍을 감성과 낭만이 흐르는 활력 넘치는 노래 도시로 만드는데 매진하겠습니다.

강진의 새로운 명소가 될 세계 모란공원과 석문공원 사랑+ 구름다리는 올 여름에 완공하여 개방하겠습니다.

가을에는 ‘강진만 춤추는 갈대축제’를 개최하여 순천만에 버금가는 강진만의 갈대숲 비경을 전국에 알리고 생태 체험 관광객을 유치하겠습니다.

미래 경제 성장의 동력이 되어줄 강진 산단은 조기에 분양하고, 미해결 과제인 강진 골프장과 성전면 월남 리조트 사업의 투자유치도 반드시 성사시키겠습니다.

아울러, 새봄에 개항하는 신마항은 화물선이 조기에 취항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도록 하겠습니다.

새해에는 군민의 행복지수와 자긍심이 높은 따뜻한 지역 공동체를 만드는 일에도 심혈을 기울이겠습니다.

복지에서 소외되는 군민이 없도록 계층별로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세심하고 따뜻하게 제공하겠습니다.

지역의 어르신들이 노후에 외롭지 않도록 감성 소통정책을 추진하고, 여성 친화적인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군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운동 교실을 운영하고, 책을 많이 읽는 군민 만들기와 강진 미(美) 프로젝트를 통해 군민의 정서와 자긍심도 높이겠습니다.

사람 중심의 휴먼웨어 정책에도 역점을 두고, 강진의 꿈을 실현할 군민과 공무원의 역량을 키워 나가겠습니다.

이에 따라 군민자치대학은 감성여행대학, 마케팅대학, 음악대학 등 8개 대학에 10개 과정을 운영하겠습니다.

농·림·축·수산업 종사자를 전문 경영인으로 키우기 위해 맞춤형 기술교육과 선진지 견학도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사랑하고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자랑스러운 향우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

지역 발전을 바라는 군민들의 간절한 열망 속에 강진의 행복한 미래가 활짝 열렸습니다.

우리는 가슴 벅찬 이 소중한 기회를 십분 활용하여 강진의 획기적인 발전을 반드시 이뤄내야 합니다.

결코 쉽지만은 않을 것입니다. 시련과 고통이 따를 수도 있습니다. 불편과 불이익도 감수해야 할 것입니다.

그러나 저는 우리 군민들의 위대한 힘과 저력을 믿습니다. 늘 그래왔듯이 앞으로도 멋지게 해내실 것입니다.

우리 모두 지혜와 역량을 모아 대한민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기회의 땅, 창조의 땅 강진을 만들어 갑시다.

저 또한 오직 군민만을 바라보고 군민의 행복을 위해 사즉생의 각오로 군정에 매진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새해에도 군민 여러분의 삶의 순간순간을 더욱 사랑하겠습니다. 항상 함께 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고맙습니다.

강진군수 강 진 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