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창업 보육실 입주자 모집
상태바
예비창업 보육실 입주자 모집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3.12.24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준비자에게 창업실 무료지원 및 시제품제작지원

광주․전남중소기업청(청장 이의준)은 청 내에 시제품제작 및 셀프제작 시설인 「시제품제작센터」를 구축하였으며, 여기 설치된 6개의 창업보육실중 2개실에 입주할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

* 시제품제작터 : 쾌속조형기 및 CNC등을 활용 시제품제작

동 사업은 시제품제작이 필요한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기술성 및 창업의지력을 평가하여 지원대상자를 선정한다. 입주기간은 1년이며, 연장이 가능하다. 입주기업은 창업보육실, 제품특성 평가·해석·설계를 위한 고가소프트웨어와 시제품제작터의 셀프제작 장비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더하여 창업에 필요한 경영·자금·기술 등에 관한 전반적인 정보제공 등을 지원받는다.

그간 입주한 예비창업자중 모범사례로 주경하이텍(주)(대표 : 김영진)은 2011년 8월에 광주·전남중소기업청의 예비창업보육실에 입주하였다. 당사는 각종 소프트웨어와 시험․연구설비를 활용하였으며, 청년창업지원자금을 받았다. 이러한 결과로 자동차 부품에 대해 성형해석을 하여 부품제작 조건이 만족한 금형 설계후 납품하여 납품 업체에게 양산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이러한 설계 기술력을 바탕으로 예비창업보육실을 졸업하고 광주 드림파크(하남공단7번로)에 입주 후 창업하여 14명의 직원을 고용하였으며 연매출 7억을 올리고 있다.

광주·전남지방중기청은 예비창업보육실에 빈공간이 있는 경우 기술성과 사업성이 우수한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지원 신청을 받는다. 동 사업을 지원 받고자 하는 예비․신규창업자는 광주·전남지방중소기업청 홈페이지(www.smba.go.kr)의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1월6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광주․전남중소기업청은 올해 시제품제작터를 구축완료로 입주한 예비창업자의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창업자가 필요한 신제품개발위한 디자인설계 및 시제품제작 지역인프라가 확충되어, 급변하는 일자리변화 대응과 창업활성화를 통한 새로운 일자리를 만들도록 노력하여 창조경제의 버팀목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우리청 비즈니스 지원단등과 연계하여 창업기반을 확고하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