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상태바
영암군,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 박민우 기자
  • 승인 2016.01.16 2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암군 농업기술센터는 18일부터 이달 말 29일까지 2016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농업기술센터 및 읍면(농협)사무소 회의실에서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소비자가 원하는 안전한 농산물 생산 할 수 있는 핵심기술 보급과 경영비를 절감할 수 있는 방법을 교육하여 기후변화와 급변하는 대내외 농업환경 변화 속에서 관내 농가의 안정적인 농가소득을 위해 실시하는 것이다.

교육대상자는 관내에서 친환경 농사를 짓는 농업인을 중심으로 밭작물반, 무화과반, 대봉감반, 한우반, 미생물반 등 총 2,3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오는 18일부터 이장단 교육을 시작으로 기술센터 내부강사 및 전문 외래강사를 초빙하여 안전농산물 생산, 우수품종 선택, 작목별 새로운 재배기술 등 올해 영농에 필요한 점을 주 내용으로 한다.

특히, 농업인이 쉽게 알수 없는 농업정책 정보, 지역 현안과제, 농기계 안전사용, 구제역 등 가축전염병 예방 등 농업의 전반적인 내용의교육이 진행된다.


영암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이번 교육을 통해 소비자가 원하는 경쟁력 있는 영암 농산물을 생산할 수 있는 신기술 교육을 통해 관내 농업인의 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세부적인 교육일정 안내는 영암군농업기술센터(470-6590)나 각 읍면 농업인상담소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