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의 ‘맛과 멋’을 담은 ‘미미보(味美寶)’ 개발
상태바
보성의 ‘맛과 멋’을 담은 ‘미미보(味美寶)’ 개발
  • 한정원 기자
  • 승인 2016.01.16 2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군은 우수 농·특산물의 특성을 시각적으로 디자인 해 대외경쟁력 강화와 차별화를 꾀하기 위해 보성군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미미보(味美寶)’ BI(Brand identity)를 개발했다.

‘미미보(味美寶)’는 맛과 멋, 멋과 맛, 무엇이 먼저랄 것도 없이 천하일품이고, 아름다운 임금의 땅 보성에서 나는 모든 먹거리에 대해 보성군수가 임금의 옥새처럼 품질을 보증하는 통합브랜드이다.

미미보 BI는 보성의 대표적인 차밭의 장면에서 추출한 패턴을 동양적인 선과 여백을 통해 미미보의 신뢰도를 높이며, 중후한 그린컬러와 화이트(여백의 색)로 맑고 깨끗한 보성의 자연과 품격 있는 최상급의 보물이라는 이미지를 연출했다.

4개의 선과 3개의 선이 서로 어우러지는 형태는 보성의 대표적인 농·특산물의 맛(녹차, 쌀, 과일, 채소)과 멋(3경 3보향)이 어우러지는 모습을 담고 있으며, 개방된 라인은 마치 차밭을 거니는 듯한 상상을 하게하여 보성에 대한 추억과 기억, 그리고 상상을 떠올리게 한다.

특정 라인에 갇혀 있지 않는 형태는 보성의 농·특산물이 세계로 뻗어 나가는 무한한 가능성을 상징한다.

군은 앞으로 미미보 공동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상표등록을 출원하고 보성에서 생산되는 엄선된 제품에 한해 군수의 사용승인을 받아 브랜드를 사용 할 수 있도록 조례를 제정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올해 군민의 날 행사시 선포식을 개최하여 대내외에 널리 알리고 군을 대표하는 농·특산물 공공브랜드 인프라를 탄탄하게 구축함은 물론 브랜드 파워를 높여 전국 최고의 명품브랜드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