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수출농업 원년 농업·농촌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상태바
담양군, 수출농업 원년 농업·농촌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 한형철 기자
  • 승인 2016.01.19 2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담양군은 2016년도 농업·농촌 주요 지원사업 시행지침 설명회를 개최하고 FTA 대응을 위해 금년 168종 사업에 347억여만원의 예산 지원 계획을 발표했다. 사진=담양군

담양군은 2016년을 수출농업 원년으로 삼아 해외 시장 공략과 창조농업 역량 강화를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담양군은 지난 13일 담양문화회관에서 군 자치농정위원, 읍면 자치농정위원, 농․축협장, 농업인 단체대표 및 농업인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도 농업·농촌 주요 지원사업 시행지침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금년 추진되는 농업분야 주요 사업에 대한 설명을 통해 농림사업 지원 대상자 선정에 있어 투명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고 FTA 대응 수출농업 활성화 방안 논의를 위해 마련됐다.

군은 농산물 시장개방 및 농촌의 고령화 등 농축산업의 위기를 극복하고 지역 농업의 발전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군 친환경농산유통과와 농업기술센터를 통해 총 347억여만원의 예산을 지원할 계획이다.

주요 지원사업으로는 ▲자치농정정착 및 안정적 농업경영사업 18종 ▲친환경농업육성지원(원예) 21종 ▲친환경농업 생산기반 구축 26종 ▲농산물 유통지원 및 홍보 20종 ▲경쟁력 있는 축산육성지원 사업 50종 ▲지도기능 활성화 및 농업경영정보 지원 29종 등 총 168종의 사업이 추진된다.

군은 특정인에게 농림사업이 중복 편중 지원되는 것을 지양할 방침이며 의욕과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있는 농업인이면 누구나 농림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투명한 예산집행과 철저한 사후관리로 예산의 효율성과 사업성과를 높여나갈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올해 군정 최우선과제를 급변하는 농업환경에 대비해 ‘담양 농축산업의 경쟁력 제고’에 역점을 두고 농업정책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