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행사․축제 시민평가단 운영…재정건전성 제고
상태바
여수시, 행사․축제 시민평가단 운영…재정건전성 제고
  • 최철 기자
  • 승인 2016.02.03 2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는 행사․축제성 지방보조사업에 대해 시민들이 자율적으로 참여하고 현장평가를 실시하는 시민평가단 제도를 도입해 운영키로 했다.

시민평가단은 관내에서 개최되는 행사․축제현장을 암행 방문해 행사홍보사항과 행사장 준비, 시민참여도, 운영의 적정성, 사업성과 등 6개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게 된다.

시는 민선 6기 출범 후 투명하고 건전한 보조금 관리를 위해 시민․사회단체 등 시민중심으로 구성된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를 운영하고, 공모를 통한 보조사업자 선정, 국소단장 책임 하에 매주 현장점검 실시(‘15년 240여 보조사업 현장점검 실시) 및 자체보고회, 성과평가 절차강화 등 보조금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체계를 구축했다. 여기에다 이번 시민평가단 운영을 통해 예산을 투명하고 적정하게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시는 시민평가단 운영결과를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의 보조금 심의에 반영해 꼭 필요한 곳에 예산을 투입하는 등 재정민주주의 실현에 힘써 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평가단은 지방보조사업에 대해 시민의 만족도를 측정하는 지표이며, 누수 없는 보조금 관리로 수요자 중심의 행정패러다임을 구현하는 대표적인 사례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시민평가단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오는 3일부터 19일까지 여수시 홈페이지(www.yeosu.go.kr)에 게재된 신청서를 작성해 기획예산과로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 팩스, 이메일 등으로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