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미래농업 CEO’ 132명 양성
상태바
장성군, ‘미래농업 CEO’ 132명 양성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3.12.27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농업대학 졸업식 열려…농산물가공, 복숭아 관련 핵심인재 배출

장성군이 지역의 미래농업을 선도적으로 이끌어갈 핵심인재 132명을 배출했다.

장성군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지난 27일 농업인회관에서 김양수 장성미래농업대학장을 비롯한 도․군의원, 유관기관장, 졸업생 및 가족 등 1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기 미래농업대학 졸업식이 열렸다.

이날 졸업식에는 전공교육과 현장실습, 소양교육 등 해당 과정을 모두 이수한 농산물가공학과 85명, 봉숭아학과 47명 등 총132명의 학생에게 졸업증서가 수여됐다.

아울러, 학사운영에 기여하고 학업에 충실한 우수 졸업생 총 19명(▲농촌진흥청장상-김고성 씨 ▲공로상-이병식 씨 외 3명 ▲면학상-김소녀 씨 외 13명)에 대한 시상도 함께 이뤄졌다.

군은 지난 3월 입학식과 함께 첫 수업을 시작으로 12월까지 총 20회 과정으로 운영, 분야별로 저명한 강사를 초빙해 전문기술교육과 실습, 토론, 선진현장 견학 등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체험형 과정으로 교육을 전개해 왔다.

특히, 미래농업대학 부설과정으로 ‘기초영농반’을 개설, 기초농업지식의 부족으로 영농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성드림빌 입주자들을 대상으로 약 한달간 영농교육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수준 높은 전문기술과 경영관리 교육을 실시해 지역발전을 주도할 첨단 농업인 양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내년에도 변화하는 농업환경과 지역 특성에 맞는 교과를 개설해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금까지 총 685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장성미래농업대학은 국내외 최고의 강사진을 초빙해 수준 높은 이론교육과 현장감 있는 실습교육을 운영, 지역을 대표하는 명실상부한 전문교육과정으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올해 농촌진흥청이 주관한 전국 농업인대학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 시상금 2백만원과 함께 내년도 사업비로 국비 3천만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