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문화재단, 미디어아트레지던스 제5기 입주작가 공모
상태바
광주문화재단, 미디어아트레지던스 제5기 입주작가 공모
  • 강금단 기자
  • 승인 2016.02.28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5년도 레지던스 프로그램 전시(행사) 모습. 사진=광주문화재단

광주문화재단은 미디어아트 작가들의 창작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해 빛고을아트스페이스 1층 ‘미디어아트 레지던스’ 스튜디오 6개실에 입주할 제5기 작가를 공모한다.

‘미디어아트 레지던스 사업’은 미디어아트 및 지역문화예술 활성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 2012년부터 시작, 광주시가 유네스코 창의도시 네트워크 미디어아트 분야에 선정되는 데도 일조했다.

입주 작가에게는 ▲스튜디오 및 사무가구 ▲소정의 창작지원금 ▲레지던스 프로그램 관련 전시를 지원하며, 전기요금과 공공요금 등은 작가 부담이다.

특히 이번 ‘미디어아트 레지던스 사업’은 ▲서울지역 미디어아트 분야 강사 초청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미디어아트 교육·강좌 ▲미디어아트 조형물 만들기 ▲입주 작가 홍보를 위한 기획 전시 ▲오픈스튜디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지원 자격은 1년 동안 입주 공간에서 활발한 창작활동이 가능한 국내·외 미디어아트 작가로서 타 레지던스 스튜디오에 소속되지 않은 개인이나 단체여야 한다.

김광호 공연전시팀장은 “올해부터 ‘미디어아트 관광레저기반 구축사업’을 기반으로 미디어아트시티로 조성하기 위한 본격적인 사업이 시작된 만큼 이번 미디어아트 레지던스에 선정된 입주작가들의 환상적인 미디어아트 작업이 기대된다.”며 “역량 있는 미디어아트 작가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광주문화재단 홈페이지 (http://gjcf.or.kr) 에서 입주신청서와 창작활동계획서를 내려받아 오는 3월 8일부터 10일까지 경력증명서와 함께 이메일(jwjw0408@hanmail.net)로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