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 건강 10대 품목…“집중 육성”
상태바
강진 건강 10대 품목…“집중 육성”
  • 박민우 기자
  • 승인 2016.03.23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은 다른 지역과 비교하여 인지도 및 차별화가 높고 향후 지속가능한 재배 품목을 강진 건강 10대 농수산물로 최종 선정했다.

‘강진 건강 10대 농수축산물 브랜드’는 강진희망 10대 프로젝트 중 하나로 강진에서 생산되는 유익하고 건강에 좋은 10대 식품을 집중 육성하는 사업이다.

군은 초록믿음직거래지원센터와 연계해 마케팅을 중점 강화하며 믿을 수 있는 신선한 농산물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자 한다.

지난 11일에는 조창완 광주전남발전연구원 수석연구원, 정경운 전남대 문화전문대학원 교수 등이 모여 10대 품목 선정을 협의하고 발전방향을 논의했다.

기 조사된 70여 개의 품목 중 발전 가능성이 높은 15대 예비품목에 대해 각 분야별 담당자가 재배현황, 효능 및 발전방향, 품목의 문제점, 해결방안, 향후 발전과 기대효과를 발표 후 심사위원의 질의를 통해 10대 농수산물의 선정 타당성 비교 검증을 거친 후 심사위원의 최종 평가 점수를 종합해 선정했다.

다양한 의견이 나온 가운데 강진군 대표 농수산품목과 강진건강 10대 농수산품목을 분리하자는 의견이 제시됐고 언급된 여러 품목 중 건강과 관련성이 상대적으로 적은 품목은 제외했다.

이에 강진군 건강 10대 선정 농수산품목으로는 쌀귀리, 딸기, 토마토, 연근, 전통장류, 지주식 김, 토하젓, 황칠, 여주, 아스파라거스를 최종품목으로 선정하여 육성해나가기로 했고 프리미엄 호평쌀과 착한한우를 강진군 대표품목으로 육성하기로 했다.

군은 향후 10대 건강식품을 강진의 고유 브랜드로 개발한다는 방침이다. 스토리텔링을 가미한 홍보 샘플 제품을 제작, 특히 아열대 시리즈, 항산화 시리즈 등의 공통점을 연계해 패키지 시리즈 상품 등을 다양화하여 출시할 계획이다.

10대 건강품목에는 선정되지 못했지만, 전국적인 지명도가 있는 프리미엄 호평, 강진착한한우 등은 소비자 고객에게 맞게 품질 개선 및 홍보 마케팅을 강화하여 강진 건강 10대 브랜드 품목과 별도로 전국 제1의 대표 품목으로 만들 계획이다.

강진원 군수는 “강진군 건강 농수축산물 브랜드화 계획수립, 품목 설문조사, 선정위원선정 등 3개월 동안 오랜 심사 숙려 끝에 건강 10대 품목이 탄생했다”며 “소비자에게 신뢰받은 전국 1등 농수산물 브랜드를 만들어 강진 농업의 백년대계 초석을 다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