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시립예술단’…창단 단원 모집
상태바
나주시 ‘시립예술단’…창단 단원 모집
  • 한형철 기자
  • 승인 2016.04.14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악단‧합창단‧소년소녀합창단 등 3개 예술단

▲ 나주시립합창단 정기연주회. 사진=나주시

나주시가 14일 나주시립예술단 창단을 위해 시립합창단, 시립국악단, 시립소년소녀합창단 등 3개 분야에 총 64명의 단원 모집을 공고하면서 ‘제 2의 창단’을 위한 순항을 시작했다.

이번 창단은 빛가람혁신도시 시대를 맞아 기존에 운영해 온 예술단의 규모와 예산을 확대 개편하는 것으로, 시민의 문화적 자긍심과 행복지수를 높여 나가기 위해 추진하는 민선 6기 문화융성 시책이자 시민약속사항을 실천하기 위한 것이다.

나주시립예술단은 지난 2008년 나주시립삼현육각연주단으로 출발하여 2012년 5월 나주시립국악단으로 개편하였으며, 같은 해 8월 시립합창단을 창단하여 총 2개 예술단 68명의 단원으로 운영해 왔는데, 이번 창단을 통해 총 3개 예술단 총 128명의 단원으로 대폭 확대 개편된다.

특히 이번 창단에는 지난 2005년 10월 나주문화원이 창단하여 운영해온 나주소년소녀합창단을 시립화하여 지역 청소년 음악인재를 육성하고 이를 시립합창단과 연계하여 지역인재 순환기반을 마련한다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 학부모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나주시립예술단은 읍면동민의 날 행사, 관내 경로당·복지회관·학교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공연을 활발히 추진해 오면서 시민들에게 큰 즐거움과 문화도시 시민으로서의 긍지를 갖도록 했다.

민선 6기 들어 혁신도시 이전기관과 문화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공연을 적극적으로 펼쳐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으면서 대표적인 시민 체감 문화시책으로 자리 잡았다.

최근 빛가람혁신도시 발전과 함께 시민들의 다양한 눈높이와 초청공연 등의 대외 활동 수요가 높아지는 가운데, 나주시는 2016년을 ‘시민이 체감하는 시립예술단 활성화 원년’으로 삼고 앞으로 3개 예술단별로 특화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시립국악단은 시민대상 무료 강습과 청소년 취타대 육성, 나주만의 민속예술 전승과 공연 등을 실시하고, 시립합창단은 합창과 중창 등 다양한 공연과 2016년 나주시 신규시책인 마을합창단 활동 지원, 각계 각층의 시민을 초청하여 매월 마지막 수요일에 ‘행복한 이야기 콘서트’를 개최한다.

소년소녀합창단은 공연기회를 확대하고 장학금을 지급하는 등 나주시립예술단이 대내외적인 ‘나주문화 사절단’으로 자리매김하도록 할 예정이다.

자세한 모집내용은 나주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하고 신청기간은 4월 21일부터 25일까지이며 나주시청 관광문화과(문의전화 061-339-8582)로 방문 또는 우편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