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푸소체험…올 첫 체험 전남여고생 ‘웃음 함박'
상태바
강진군, 푸소체험…올 첫 체험 전남여고생 ‘웃음 함박'
  • 박민우 기자
  • 승인 2016.04.18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5일 전남여고 학생회 41명이 즐거운 표정으로 푸소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강진군

조용한 시골마을이 사춘기 여학생들의 웃음소리로 시끌벅적하다.

지난 15일 전남여자고등학교 학생회 41명이 1박2일 일정으로 푸소(FU-SO)체험을 실시했다. 학생들의 체험학습으로는 전남여고가 올해 첫 스타트를 끊었다.

학생들은 강진군의 대표적인 문화유적지인 고려청자도요지와 고려청자박물관을 둘러보고 가우도를 거쳐 영랑감성학교에서 오페라 가수와 함께하는 음악여행, 청자접시에 꿈 새기기 등의 프로그램을 체험한 후 푸소 농가를 만나 하룻밤을 함께 했다.

체험에 참여한 전남여고 한 학생은“예전부터 잘 알던 친척처럼 반갑게 맞아주시고 손녀처럼 딸처럼 따뜻하게 안아주셔서 행복을 선물받은 기분”이라며 “탁 트인 자연에서 스트레스를 다 풀고 가니 학교에 가서도 즐겁게 공부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학생회 임원들의 푸소체험은 학업에 지친 학생들에게 시골의 정을 느끼고 감성을 회복하는 특별한 시간을 선물하고자 한 전남여고 김덕중 교장의 뜻으로 결정됐다.

학생회를 대상으로 실시한 푸소체험이 학생뿐아니라 인솔교사에게까지 매우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김 교장은 당초 순천으로 계획되었던 전남여고 1학년 체험학습을 강진행으로 변경했다. 오는 6월 27일 전남여고 1학년 314명이 시골의 정을 만나러 강진을 찾을 예정이다.

한편, 전남여고를 시작으로 이달에는 성지송학중학교, 광주전자공업고등학교 학생 420명이 강진을 찾는다.

강진군은 농촌이 가진 특유의 감성과 정(情)을 모티브로 인성과 감성을 동시에 충족하는 감성체험 프로그램을 도시 소비자에게 내 놓으며 새로운 바람을 일으켰다. 15일 기준으로 50여개 팀 7천여명이 푸소체험을 예약하며 또 한번 기록을 세웠다.

특히, 나들이 하기 좋은 5월과 6월, 수확의 계절인 9월과 10월은 일찌감치 전 일정 예약 마감이 임박해 원하는 시기에 체험을 하기 위해서는 예약을 서둘러야 한다.

푸소(FU-SO)체험은 ‘Feeling-Up, Stress-Off’의 약자로 감성은 채우고 일상의 스트레스를 풀어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군은 강진군만의 고유한 체험프로그램 브랜드로 키워가기 위해 지난 3월 27일‘FU-SO’상표 등록을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