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수협 초매식, 수산업 번창 기원
상태바
여수수협 초매식, 수산업 번창 기원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4.01.02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안 대표 수산도시인 여수시가 어업인의 안녕과 수산업의 번창을 기원하는 2014년 초매식을 치렀다.

2일 오전 5시 여수수협 대회의실 및 위판장에서 열린 행사에는 김충석 여수시장을 비롯한 김형주 여수수협장, 지역 국회의원, 시·도의원 및 각급 기관 단체장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초매식에서는 수산업 발전에 기여한 수산인들에 대한 표창장 수여와 고사제, 풍어오색기 게양 등 의식이 거행됐다.

이와 함께 조기·갈치·아귀·민어·서대 등 기선저인망 어선 8척으로부터 수확된 7000만원 상당의 어획물에 대한 초매 위판이 열려 눈길을 끌었다.

김충석 시장은 이 자리에서 “일본 방사능 오염 여파 등 어려운 여건에서도 수산업의 발전에 매진하고 있는 지역 수산인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면서 “전국 제1의 수산도시 영광을 재현하고 관광객 천만명 시대를 굳혀가자”고 강조했다.

여수수협에 따르면 지난해 여수지역 수산물 위판량은 3만4000여톤, 위판액은 1488여억원을 기록했다.

지난 2012년 3만1700여톤을 수확, 1300여억원의 위판실적과 비교해 1.2% 증가했다.

지역 어업인들의 소득증대와 수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시는 올해 3억원을 들여 신월동 하수종말 처리 시설 설치 이후 가막만 빈영양화 여부 등 수산자원 감소에 따른 자원 회복방안 용역을 발주할 계획이다.

또한 국내 판촉에만 그치던 지역 수산물의 판로확보를 위해 미국·러시아·중국·일본 등 세계 주요도시에 여수 수산물 판매장을 개설해 해외시장을 적극 개척할 방침이다.

한편 여수수협은 지난 1924년 어업조합 설립 이후 매년 1월 초 초매식을 치러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