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혁신산단 분양계약‧착공…잇단 ‘착착 진행’
상태바
나주혁신산단 분양계약‧착공…잇단 ‘착착 진행’
  • 한형철 기자
  • 승인 2016.04.27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왼쪽부터 김민석 투자유치팀장, 명하이테크 명재철 대표, 동남 이병균 회장과 장주일 혁신산단 대표이사가 26일 혁신산단 회의실에서 합동 분양계약을 체결했다. 사진=나주시

빛가람에너지밸리의 배후 산단인 나주혁신산단에 분양계약과 착공을 위한 공장건축 허가를 진행중에 있어 기분 좋은 바람이 불고 있다.

나주시에 따르면 26일 수도권 기업인 동남과 명하이테크 등 2개 기업이 혁신산단 13,507㎡에 혁신산단(주) 사무실에서 합동 분양계약을 체결했다.

4월 들어서만 4개 기업이 분양계약을 체결했다.

또한 지난 19일 에너지밸리 1호 기업인 보성파워텍이 착공식을 가졌으며, 이화산업전력은 공장 건축허가가 났고 남원터보원, 이우티이씨 등 2개 기업은 공장 건축허가 절차를 진행중에 있어 혁신산단 조기 활성화에 가속도가 붙었다.

현재까지 혁신산단과 투자협약을 체결한 업체는 37개업체에 26만여㎡이며, 분양계약을 체결한 업체는 14개로 늘어 7.7%의 분양률을 보이고 있다.

한편, 나주시는 2004년 인구 10만명이 무너진지 12년만인 지난 21일 10만명이 다시 회복함으로써 활발한 기업유치와 인구 증가 등 나주발전의 가능성에 가속도가 붙고 있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나주지역을 중심으로 에너지밸리 조성 효과가 봄바람을 타고 활활 불고 있다며, 투자한 기업들이 성공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양질의 인력양성은 물론 행정적, 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