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인생설계 아카데미’ 참여자 모집
상태바
‘제2인생설계 아카데미’ 참여자 모집
  • 나마리 기자
  • 승인 2016.05.03 0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평생교육진흥원, 100세 시대 일과 삶의 재구성・아름다운 웰다잉 가이드 등 특강

(재)광주평생교육진흥원(이하 진흥원)에서는 100세 시대에 삶의 전환기에 있는 중장년세대의 균형 잡힌 인생재설계를 돕는 ‘제2인생설계 아카데미’ 참여자를 오는 11일까지 모집한다.

제2인생설계 아카데미는 자기진단 및 이해, 경력개발을 통한 제2의 직업탐색 및 노후생활비 만드는 법, 웰다잉 가이드 등 안정적인 노후의 삶을 설계하도록 하는 교육과정으로 13일 개강하여 6월 30일까지 총 9회로 진행된다.

진흥원에서는 올 3월 인생이모작지원팀을 신설하여 은퇴를 시작하는 우리 시 중장년세대에 대한 인생이모작 실태 및 욕구조사에 착수했다.

인생재설계, 경력개발교육 등 교육 프로그램을 비롯해 커뮤니티 및 인큐베이팅 지원 등 중장년세대의 인생이모작 지원에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진흥원 인생이모작지원팀 관계자는 “균형잡힌 인생재설계 교육을 통해 새로운 노년의 상을 제시하고 은퇴 이후에도 사회참여와 나눔을 지속할 수 있도록 중장년세대의 ‘일자리+복지+학습’을 위한 플랫폼을 구축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중장년세대의 인생이모작을 위한 제2경력 창출 및 직무능력향상을 도모하게 될 ‘제2경력개발 교육과정’은 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되는 평생학습 서포터즈, 스마트폰 활용 강사, 생활체육지도자(국학기공), 전문강사 양성 4개 과정으로 이달 말부터 운영될 예정이다.

본 교육과정의 접수는 진흥원에 방문하거나 우편(등기) 및 이메일(shkim0604@gie.kr)로 가능하며, 구비서류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재)광주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http://www.gie.kr) 또는 업무담당자(☎600-5241)에게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