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하라 중2병’…아동‧청소년 대상 공개강좌
상태바
‘응답하라 중2병’…아동‧청소년 대상 공개강좌
  • 오영수 기자
  • 승인 2016.05.03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캠페인 대국민 공개 강좌 홍보 포스터.

광주시는 오는 11일부터 6월16일까지 5개 구에서 릴레이로 ‘2016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캠페인 대국민 공개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가 정한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주간(5~6월)을 맞아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ADHD)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줄이고, 치료를 받지 않는 아동‧청소년과 그 부모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강연은 ‘응답하라 중2병-청소년 ADHD를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광주지역 소아‧청소년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5인의 재능기부로 진행된다. 총 3강으로 진행된다.

▲제1강 ‘말 안 듣는 청소년’은 ADHD를 경험하고 있는 청소년의 올바른 이해에 대해 ▲제2강 ‘이럴 땐 어떻게 하지?’는 ADHD청소년을 위해 가정과 학교에서 어떻게 도울 수 있는지 올바른 개입과 대응법에 대해 ▲제3강 ‘청소년 ADHD의 스마트한 치료’에서는 이런 어려움이 있는 자녀들을 정신과적으로는 어떻게 이해하고 접근하는지에 대한 내용이다.

공개 강좌에는 주소지에 상관없이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참가 문의는 각 자치구 정신건강증진센터로 하면 된다.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현재 국내 만 6~18세 미만의 아동‧청소년 중 ADHD 환자의 비율은 6.5% 정도로 추정되며, 잠정 환자 대비 10%만 병원치료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