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KLPGA, 골프인재 육성 MOU 체결
상태바
전남교육청-KLPGA, 골프인재 육성 MOU 체결
  • 박민우 기자
  • 승인 2016.05.05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남도교육청과 KLPGA는 4일 전북 군산컨트리클럽에서 학생 골프 인재 육성과 전남 골프 교육 활성화를 위해 KLPGA와 업무협약식(MOU)을 체결했다. 사진=전남교육청

전남도교육청과 KLPGA가 학생 골프 인재 육성과 전남 골프 교육 활성화를 위해 손을 잡았다.

전남교육청은 4일 전북 군산컨트리클럽에서 장만채 교육감을 비롯해 김재인 교육국장, 장길선 체육건강과장, 권순용 함평골프고 교장, 강춘자 KLPGA 수석 부회장, 김남진 KLPGA 사무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KLPGA와 업무협약식(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2016년 KLPGA 롯데마트 여자오픈과 지난해 BOGNER MBN 여자오픈에서 각각 우승한 함평골프고등학교 출신 장수연(2013년 졸업생) 선수와 하민송(2014년 졸업생) 선수를 비롯한 KLPGA 정회원 10명도 자리를 함께 한다.

전남교육청과 KLPGA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글로벌 골프 인재 양성을 위해 중·장기 발전 방향을 함께 수립하고, 골프분야의 교육역량 제고를 위한 교육·연수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개발해 운영한다.

이와 함께 은퇴한 골프 선수들의 재능기부를 학생들 교육에 활용하고, 정보와 콘텐츠를 공유하는 한편, 유소년 골프선수 육성을 위한 각종 지원 사업을 펼친다.

특히 전남도내에 장거리 고난이도 골프실습장이 없어 남자선수 육성에 어려움이 많다는 지적에 따라 함평골프고등학교 이설 부지 인근에 18홀 규모의 학생교육용 골프실습장을 조성하는데 양 기관이 힘을 보태기로 했다.

이를 위해 필요한 재원 438억여원 가운데 국고보조금 200억원과 특별교부금 100억원, 운영비 등을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각종 골프 관련 프로그램 개발, 지자체 등과 민관 협조체제 구축을 통해 세계적인 선수 육성 시스템을 마련키로 했다.

장길선 체육건강과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KLPGA로부터 우수한 프로그램과 인력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면서 “전남이 글로벌 골프교육의 메카로 우뚝 설 수 있도록 교육청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