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U대회 개폐회식 ‘박명성 총감독’ 위촉
상태바
광주U대회 개폐회식 ‘박명성 총감독’ 위촉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4.01.06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화의 메시지 전달, 빛을 이용한 최첨단 퍼포먼스 될 것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 조직위원회(위원장 강운태·정의화 이하 조직위) 위원장인 강운태 시장은 6일 개폐회식 총감독에 신시컴퍼니 박명성 대표를 위촉하고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날 위촉식은 강운태 위원장과 박명성 총감독, 광주시, 조직위관계자, 기자단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시청 3층 비즈니스룸에서 위촉장 수여, 위원장과 총감독 인사말씀,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강운태 위원장은 “박명성 총감독이 풍부한 무대 경험과 최고의 뮤지컬 흥행 노하우를 바탕으로, 광주U대회를 전 세계 대학생들의 꿈과 열정의 무대로 만들고, 한국 전통문화와 대중문화의 다양성 및 광주의 브랜드 가치를 전 세계에 가장 역동적으로 보여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말했다.

또한, 대회 개폐회식의 방향에 대해서는 “첫째, 메인스타디움에 참석하는 관람객은 물론 월드컵에서의 거리축제처럼 거리마다 가정마다 직장마다 국민 모두가 함께하는 퍼포먼스로 연출해 줄 것과

둘째, 광주정신인 민주․인권․평화의 메시지가 지구촌 곳곳에 퍼져 나갈 수 있도록 인권도시의 특징을 잘 반영해 연출토록 하고

셋째, 본 대회가 Peace대회로서 남북단일팀 구성을 위해 UN 등 국제기구와 정부가 함께 노력하고 있고, 특히 지난해 8월 광주에서 북한 청소년 4명을 포함한 개발도상국 19개국 33명의 청소년이 참여한 ‘유스리더십프로그램(YLP)’을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기 때문에 한반도 통일을 염원하는 평화의 이미지를 충분히 부각시키고

마지막으로 광주는 빛의 도시이자, 광산업이 특화돼 있으므로 LED, 레이저 등 첨단기술을 이용한 빛의 축제가 되도록 연출해 줄 것”을 주문했다.

이에 대해 박명성 총감독은 “170여 개국, 2만명 이상이 참가하는 세계적인 스포츠행사인 2015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개폐회식의 총감독을 맡게 돼 큰 책임을 느끼며, 국제무대에 걸맞은 행사로 광주를 알리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총감독 위촉 기간은 올 1월1일부터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가 끝나는 2015년 8월31일까지 20개월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