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는 숫자일 뿐, 배움은 평생”
상태바
“나이는 숫자일 뿐, 배움은 평생”
  • 강금단 기자
  • 승인 2016.05.17 2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평생교육진흥원, 2016 초등과정 문해교육 교원 연수생 모집

광주평생교육진흥원(원장 김농채)은 ‘2016년 광주시 초등과정 문해교육 교원 연수과정’에 참여할 학습자 30명을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저학력‧비문해 성인을 교육하기 위한 전문성 제고를 위해 운영되는 문해교육 교원 연수는 시민의 참여 편의를 위해 지난해부터 광주평생교육진흥원에서 운영하고 있다.

이 연수는 6월 10일부터 7월 2일까지 총 8회로 운영되며, 온·오프라인 교육 50시간, 현장실습 15시간으로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문해교육 개론을 비롯해 교수법, 문해교육 교사의 가치와 사명, 프로그램 기획 및 개발 등 문해교육 교원으로서 갖춰야할 교과목으로 구성됐다.

지원 자격은 광주시에 거주하며, 고등학교 졸업 이후 140시간 이상 문해교육 관련 자원봉사 경력자 또는 대학(교) 졸업자면 가능하다.

교육과정의 접수는 진흥원에 방문하거나 우편(등기)으로 가능하며, 구비서류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재)광주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http://www.gie.kr) 또는 업무담당자(☎600-5223)에게 문의하면 된다.

한편, (재)광주평생교육진흥원은 올해 교육부 성인문해교육 지원사업의 광역거점기관으로 선정되어 국비지원을 받아 본 과정을 진행하게 되었다.

교육의 기회를 갖지 못한 시민들을 위한 사업을 보다 활성화하여 배움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