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여행] 온 가족이 함께 과학여행…여수 전남과학축전
상태바
[주말여행] 온 가족이 함께 과학여행…여수 전남과학축전
  • 최철 기자
  • 승인 2016.05.27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1. ‘2016 전남과학축전’…드론 시연·물로켓쇼·과학수사체험 등 다채
▲ 전남과학축전.

5월 마지막 주말인 28∼29일 호남권은 흐린 날씨를 보이다가 일요일에는 비가 내리겠다.

여수에서 28일부터 이틀간 여수진남체육공원에서 펼쳐지는 과학체험행사인 ‘2016 전남과학축전’을 온 가족과 함께 즐겨보자.

밤에는 여수의 밤바다를 즐길수 있다. 28일부터 이달말까지 거북선 모양의 유람선인 여수거북선호의 '여수밤바다' 야간 운항이 한시적으로 재개된다.

◇ 토요일 '흐림', 일요일 '비'

토요일인 28일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흐리겠다.

29일은 중국 상해 부근에서 우리나라 남해상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아 흐리고 비가 오다가 오후에는 개겠다. 강수량은 5∼10㎜로 예상된다.

28일 아침 최저 기온은 16∼18도, 낮 최고 기온은 21∼24도로 예보됐다.

29일은 아침 최저 15∼18도, 낮 최고 22∼26도로 평년(광주 최저 15도, 최고 26.3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다.

바다의 물결은 28일에는 남해서부 전 해상에서 1∼2m로 일겠고, 서해남부 전 해상과 남해서부 전 해상에서 0.5∼1.5m로 일겠다.

◇ 2016 전남과학축전…다양한 과학체험을 즐기자

어린이부터 청소년, 학부모, 교사 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과학체험행사인 ‘2016 전남과학축전’이 28일부터 이틀간 여수진남체육공원 내 종합운동장에서 펼쳐진다.

올해로 18회째를 맞은 전남과학축전은 전남도와 전남도교육청이 공동 주최하고, 교사들로 구성된 (사)과학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주관하며, 학생, 학부모 지역 주민 등 4만여 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함께 즐기고 누리고 나누는 행복한 과학여행, 도약하는 전남과학!’이라는 주제 아래 개최되는 이번 과학축전은 최근 큰 관심을 받고 있는 드론 시연 및 물 로켓쇼 등이 펼쳐진다.

특히 과학체험마당, 어울림 한마당, 과학탐구마당 등 3가지 테마로 나눠 진행된다. 누구나 과학의 원리를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들로 다채롭게 구성됐다.

▲ 여수거북선호

과학체험마당에서는 4D 영상체험, 과학수사체험 등 전남 초․중등 과학교사 및 국내외 여러 과학단체가 참여하는 100여 개 과학체험 부스가 운영되며, 청소년들이 흥미있어 하는 프로그램을 찾아 직접 관찰하고 체험할 수 있다.

어울림 한마당에서는 별의 아름다움과 우주의 신비로움을 가족들과 함께 나누는 ‘스타카와 함께하는 천체관측’이, 행사장 특설부스에서는 곤충 표본 및 드론 등이 전시된다. 또한 첫날 28일 오후 7시부터는 가족과 함께 야간 별자리 관측체험도 할 수 있다.

과학탐구마당 행사에는 과학 창의성과 문제 해결력을 신장하는 물리와 화학 영역 과학 창의성 경진대회가 개최되고, 융합적 탐구력을 증진하는 과학탐구활동 보고서 쓰기대회도 실시된다.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 60명에게는 교육감상이 수여된다.

강효석 전라남도 지역경제과장은 “이번 행사는 온 가족이 다함께 과학체험을 즐기도록 구성했다”며 “이번 행사가 과학문화의 생활화, 대중화에 크게 기여하고 청소년에게 과학자의 꿈을 심어주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