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 창작활성화 위한 지역협력형사업 추가 공모
상태바
문화예술 창작활성화 위한 지역협력형사업 추가 공모
  • 박민우 기자
  • 승인 2016.05.31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문화관광재단, 6월 9일까지 접수 총 4억원 규모 지원

전남문화관광재단은 도내 문화예술 창작할동 지원을 위한 지역협력형사업에 대한 추가공모를 6월 9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추가공모는 지역 문화예술단체 및 예술인들의 창작기회 확대와 남도의 문화자원을 활용한 지역 특성에 맞는 문화예술 기획사업.

전남의 특화된 문화브랜드를 발굴 및 육성하고자 추진하며 총 지원금액은 4억원이다.

심위위원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추전과 도내·외 문화예술분야 전문가 등으로 구성한다.

심의는 정부의 예술지원 원칙에 따라 ‘선택과 집중’ 지원하고 심의위원과 이해관계가 있거나 지원사업과 관련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심의위원의 책임 강화를 위해 심의기피제도도 운영한다.

재단은 지난해 지역 예술인 공청회 등 의견 수렴 과정을 거쳐 지원사업 방향을 설정하고 예술단체(개인) 지원에 대한 형평성을 고려해 개인 예술인 격년제 지원, 중복지원 금지 등 심의기준을 마련했다.

책임심의위원 제도 운영을 통한 단체역량 강화 등의 지원도 강화했다.

2016 지역협력형사업 추가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남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www.jact.or.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지원신청은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www.ncas.or.kr)에 접속해 지원신청하면 된다.

한편, 전남문화관광재단은 이번 추가공모를 통해 선정된 단체를 대상으로 6월 21일 워크숍을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